비만은 현대인의 가장 큰 적입니다. 너도 나도 과도한 영양섭취로 인하여 비만이 아닌 사람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살을 빼기 위하여 열심히 운동을 합니다. 요즘은 운동을 하는 것이 과거와 같이 건강을 위한 선택사항이 아니고 생존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인식이 될 정도로 비만으로 인한 문제가 심각해 진 것 같습니다.

기사에 의하면 비만은 심각한 질환을 일으킴으로서 생명을 위협한다고 합니다. 비만인 사람이 성인병에 걸릴 확률은 정상 체중인 사람보다 당뇨병 2배, 고혈압 1.5배 높으며 특히 고도비만의 경우 당뇨병 5배, 고혈압 2.5배 등으로 위험률이 훨씬 높다고 합니다.


Seoul Int' I Photo & Imaging Ingustry Show by JaeYong, BAE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관련 기사 참조 : [기획] 비만이 생명을 위협한다

어떻게 보면 현대인들을 가장 심각하게 위협하는 것은 각종 사회적 문제점들이 아닌 비만이라고도 할 수 있을 만큼 비만은 심각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고 있는 비만은 이제는 그 자체로 심각한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이러한 비만 자체를 예방하기 위한 국가적인 차원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Seoul Int' I Photo & Imaging Ingustry Show by JaeYong, BAE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이러한 사람들은 다이어트에도 의료보험을 일반적으로 적용시키고 비만 해소를 위한 각종 운동시설 등에 대한 이용료의 국가보조를 늘려 개인의 부담을 줄여주는 등의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을 합니다.

아직도 우리 주위에 결식아동들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았는데 비만이라는 질병을 위해 국가까지 나서야 한다는 점이 쉽게 납득이 되지 않지만 어쨋든 비만은 나태한 인간들을 벌하기 위한 하늘이 내린 질병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 나태함으로부터 벗어났을때 자연히 치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갤럭시K도 스펙 다운, 생색내기 들러리폰 되나?

아이폰4, 8월27일 공식 출시, 이번에는 사실일까?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U는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결함도 아이폰의 일부, 스톡홀름 증후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