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16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아이폰4의 수신불량 논란에 대한 범퍼케이스 무상제공 등의 방침을 발표하면서 7월말로 예정된 아이폰4 출시국 명단에서 한국이 제외되었음을 밝혔습니다.

그간 많은 네티즌들이 아이폰4의 국내 출시가 예정일에 이루어 기지는 어려울 것이며 국내 출시일의 예측마저 어렵다는 전망을 내어 놓음에도 불구하고 KT에서는 지속적으로 출시일에 변동이 없다는 입장을 밝혀왔는데, 정작 국내에서 아이폰4의 판매를 담당하는 회사에서는 이에 대한 일언반구의 언급이 없이 애플에서 먼저 한국시장에 7월말 출시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는 어이없는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만일 국내 출시와 관련된 애플의 이러한 발표 내용이 KT에서도 미리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 사실이었다면 KT로서는 더욱 황당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잡스는 아이폰4의 7월말 출시 국가에 한국을 포함하지 않은 이유를 "한국 정부의 승인을 받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말했지만 이러한 잡스의 발언도 아직 아이폰4에 대한 전파인증 신청도 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사실과 다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Steve Jobs (스티브 잡스) by joone4u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아이폰4를 기대하던 많은 국내 소비자들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7월 30일 한국을 제외한 17개국에 아이폰4를 출시할 것(Also on July 30th, we're going to bring the iPhone to 17 more countries, with the omission of South Korea.)이라는 짧은 말로 2차 발매국으로 미리 예정되어 있던 한국을 제외해 버리고 이에 대한 합리적인 해명이 없이 문제를 한국정부의 탓으로만 돌려 버리는 말도 안되는 태도를 보인 것입니다.

이게 바로 IT 강국이라고 하는 우리 대한민국의 현 주소입니다.

경우가 다르기는 하나 아이폰3GS의 도입도 아이폰4가 발표되기 수개월 전에 이루어져 많은 아이폰3GS 가입자들을 우울하게 하였고,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패드는 아직도 도입 시기를 예측할 수도 없는 상황이며 나아가 아이폰4도 아마 내년 이맘때쯤 아이폰4GS라는 신제품이 출시될 즈음에나 되어야 국내에 도입이 될까 말까한 이러한 상황이 IT강국 대한민국의 현 주소입니다.

이러한 국민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현 사태에 대하여 KT에서는 그 이유를 명확하게 밝혀야 할 것입니다.

즉, 아이폰4의 출시 지연이 한국정부 또는 KT의 사정 등 우리측의 귀책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우리나라를 무시하는 어이없는 애플의 횡포에 의한 것인지 한치의 의혹도 없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입니다.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아이폰4 vs 갤럭시S 낙하실험
갤럭시S2, 유출을 가장한 홍보 마케팅이 지겨운 이유!
화학적 거세법 졸속 논란이 씁쓸한 이유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되는 구글 넥서스원, 무엇이 좋아지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4, 약정승계 등 보상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