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복 더위에 지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마는 그나마 개인차에 따라 지치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 것 처럼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나는 더워서 견디지를 못할 것 같은데 옆에 있는 친구나 동료는 더위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인자한 웃음을 지으며 흐뭇해하기까지 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내 체력이 혹시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바람직하지 않은 체력 문제는 어느 정도 보양식으로 보완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여름 삼복더위에 보양식으로 몸을 보하고 나면 한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는데 있어 마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이 보양식은 바로 삼계탕입니다.

Ginseng Chicken Soup by randomwir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영어로는 Ginseng Chicken Soup이라고 불린다는 삼계탕은 우리나라를 넘어 이제는 전 세계의 대표적인 보양 음식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삼계탕에서 더욱 발전된 것이 삼계탕에 전복을 넣은 전복삼계탕입니다.

삼계탕에 아주 고소하고 쫄깃한 전복을 넣어 맛과 영양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음식으로 여름 더위에 지친 사람들의 영양을 충분히 책임지고도 남을 최고의 보양식이라 할 것입니다.

전복삼계탕~ 처음이야 by Fribirdz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다음으로 이러한 삼계탕과 전복삼계탕도 성에 안차시는 분들을 위하여 누룽지 백숙을 소개합니다.

푹 삶아낸 영계백숙에 찹쌀을 넣고 고아서 바닥에 있는 찹쌀이 약간 눌을 정도로 끓여낸 누룽지 백숙은 삼계탕과는 또 다른 맛과 영양을 주는 새로운 음식입니다.

장수촌 누룽지삼계탕. by 루미넌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마지막으로 우리의 어린이들 중에는 삼계탕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들은 당연히 맛있는 치킨으로 영양을 보충해야겠지요, 요즘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치킨들도 많이 있어 건강에 대한 염려 없이 다양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다음에 겉에 마늘 소스를 발라 더욱 고소하고 담백하면사도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은 치킨입니다. 

삼계탕, 전복 삼계탕, 누룽지 백숙 그리고 구워서 마늘을 입힌 치킨으로 올 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아이폰4 vs 갤럭시S 낙하실험
갤럭시S2, 유출을 가장한 홍보 마케팅이 지겨운 이유!
화학적 거세법 졸속 논란이 씁쓸한 이유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되는 구글 넥서스원, 무엇이 좋아지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4, 약정승계 등 보상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