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층에서 담배연기가 올라온다는 이유로 아래층 배란다에서 담배를 피고 있는 사람을 향해 가스총을 발사한 사건이 발생 했습니다.



한낱 뉴스거리일 수도 있지만 남을 배려하지 않는 우리 사회의 많은 사람들로 인하여 피해를 보고 있는 무수한 피해자들을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어야 할 사건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담배피는 사람들 중에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담배를 피워물어야만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Cigarette Burning by xcode

아침 상쾌한 출근길에 앞에서 담배연기를 뿜으며 유유히 걸어가는 흡연자로 인하여 좋은 기분을 망친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보았을 좋지 않은 기억입니다.

그런데 이런 불쾌한 일이 이번에 문제가 된 사건과 같이 개인의 사적 공간인 아파트에서도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겠습니까?


아래층에 살고 있는 가해자로 인하여 더운 여름에 베란다 창문도 마음대로 열어놓지 못하고 공연히 아래층의 가해자로 인하여 전혀 무관한 나와 나의 가족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그 분노는 걷잡을 수 없을 것입니다.


Ciga.. by ioemen


물론 아무리 그렇다고 해도 가스총은 너무 심하지 않았나 하는 반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유독 흡연에 대하여 관대한 우리 사회의 분위기 때문일 것입니다. 

주위 사람들이나 이웃의 피해는 아랑곳 하지도 않고 베란다에서 흡연을 하며 이웃에 피해를 주는 사람들, 아파트 복도에서 담배를 피우며 전혀 이웃을 배려할 줄 모르는 사람들 이제는 정말 없어져야 합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우리 사회의 담배와 관련된 기본적인 예절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복돌이^^

    아~~ 정말 짜증나는 일이죠.....
    저는 특히 길거리를 걸어갈때 좁은 인도에 사람도 많은데...담배를 피우면서 앞으로 가는사람이 있으면...아주 불쾌합니다....마치 앞사람이 저의 얼굴에 침을 뱉는 느낌과 비슷하죠...
    그들도 그걸 알까요?
    담배를 피지 말라는게 아니고..남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 하는건데...

    갑자기 흥분했네요..ㅎㅎㅎ ㅋㅋ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thumbnail
      젊은시인
      2010.07.10 19:58 신고

      정말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조금만 가져 줬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2. thumbnail
    해피선샤인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사건인가요?
    진짜 비흡연자 입장에서 길거리 흡연 한대 갈기고 싶습디다.
    물론 금연 힘든 거 이해하고 복돌이님 말씁대로 피지 말라는 거 아닌데 타인에게 해는 주지 말아야죠.

  3.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7.12 17:26

    비흡연자 입장에서.. 기분이 이해가 갑니다 ㅠ,.ㅠ
    평소에는 좀 짜증나고 거슬리기만 하는데.. 문득 깊게 생각하게되면 갑자기 울컥하게 되더라구요..
    괜히 열받구..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