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는 개성있는 검색창이 많이 있다는 것을 이전의 포스팅을 통하여 소개해 드린 바 있으며, 나아가 포털사이트를 방불케 하는 메뉴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도 소개를 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도 아직은 뭔가 2% 부족한 느낌을 지울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검색 중에 상당 부분이 바로 상품 검색일 것인데, 이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검색창에는 상품 검색에 대한 부분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한 사이트에서 여러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또는 서점 등의 사이트 내에 있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면 각 사이트로 이동하여 상품을 검색하는 불편함이 없이 하나의 사이트에서 여러 여러 쇼핑몰 또는 오픈마켓의 상품을 검색하여 비교할 수 있으므로 정말 유용한 사이트 또는 유용한 블로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아직 휴가를 가지 않으신 분 중에서 숙소를 결정하지 못하신 분들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어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검색창과 포터사이트용 메뉴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9/08/06 - [블로그] - 블로그, 개성있게 꾸미기 위한 포털사이트용 메뉴 삽입
2009/08/04 - [블로그] - 블로그에 나만의 개성있는 검색창 달기


자! 그럼 본격적으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러 유용한 쇼핑몰의 검색창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전과 동일하게 아래의 html 소스를 원하시는 곳에 삽입하시면 되겠습니다.

▷ 우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쇼핑몰과 오픈마켓의 상품들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을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심이 많으신 분들은 정말 검색이 되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는데, 해 보시나 마나 정말 검색이 됩니다. 확인해 보셔도 좋습니다.


- G마켓 상품 검색창



- 엔조이 뉴욕의 상품 검색창

 


- 하프클럽 상품 검색




- CJ mall 상품 검색창


- d&shop 상품 검색창


- 신세계몰 상품 검색



▷ 다음으로 도서 음반 관련 사이트의 검색창입니다. 직접 사이트에 방문하여 검색을 하시는 것과 동일한 겸색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평소 관심을 갖고 보고 싶은 책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서점 리브로 상품 검색창



- 대교 북스캔 상품 검색창


- 삼성 북스닷컴 상품 검색창


- 모닝365 상품 검색창

 



▷ 마지막으로 화장품, 미용용품 등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을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사용하시던 화장품이나 사고 싶은 화장품을 어디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는지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화장품/미용용품 체리야 상품 검색창


- 화장품/미용용품 플러스천 상품 검색창



-  화장품/미용용품 코스미 화장품 상품 검색창



이상과 같이 우리가 인터넷 웹서핑을 하거나 쇼핑을 하거나 할 경우에 필요한 모든 검색창을 한자리에 모아 봤습니다. 각 검색창 별로 html 소스를 기재하여 놓았으니 퍼 가셔도 좋고 이 페이지를 북마크 해 두셨다가 어러 사이트의 검색을 필요로 할 경우에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쪼록 블로그 활동을 하심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 돈벌기 팁


관련글 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