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어떤 블로그가 누구의 블로그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만큼 비슷한 블로그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이 무림고수 블로그도 개성과는 전혀 관계가 없이 그냥 무미건조하고 무반응, 무감각, 무감동한 그런 블로그에 지나지 않지만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블로그를 조금 더 색다르게 개성있게 꾸밀 수도 있을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례로 얼마전에 블로그에 나만의 개성있는 검색창 달기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서 다음 검색창, 구글 검색창, 링크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야후 링크서치 검색창, 그리고 인터리치의 검색창인 인터서치를 다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 구글 검색창을 삽입한 모습


■   야후 검색창을 삽입한 모습

 

■ 인터리치 검색창을 삽입한 모습

실제로 검색이 되는지 의심이 가시는 분은 직접 아무 단어나 넣고 검색을 해 보셔도 좋습니다.
구체적인 검색창 삽입 방법은 이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렇게 블로그에 삽입한 검색창은 그 자체로는 조금 개성이 있어 보이기는 하지만 검색창 만으로는 뭔가 조금 더 부족한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블로그 메뉴에 포털사이트를 한번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즉 블로그 메뉴에서 옥션이나 G마켓 같은 쇼핑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뉴스나 관련 컨텐츠도 이 메뉴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당연히 블로그 방문자들의 재방문율이 높아지고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도 많아지게 될 것입니다.

우선 간단한 표 방식의 메뉴부터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입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의 스킨, 사이드바 설정에서 HTML배너 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로 삽입하시고 HTML을 아래와 같이 꾸며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모양의 메뉴를 만나시게 됩니다.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 가시면 하위메뉴가 추가로 나오는 아주 훌륭한 포털사이트용 메뉴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이드바의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이유로 이런 메뉴바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다음에 소개해 드리는 박스형 메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바로 메뉴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메뉴가 나타나는 박스형의 메뉴가 완성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 돈벌기 팁


관련글 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