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수익에 비하여 블로그만 지저분하게 하는 광고라면 정말 순수한 블로그로 돌아가기 위하여 광고를 내리는 것이 이익이라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일 안하고 블로그만 해서 먹고 살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가 무너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도 블로그를 통한 다양한 수익모델이 나타나고 있으며 그 수익모델이 점점 더 발전하고 있으므로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수익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수익 극대화를 기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의 새로운 수익 모델인 위젯으로 돈을 벌고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애드젯’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블로그 수익모델중에 제가 특히 ‘애드젯’에 대하여 소개 드리는 것은 이 서비스가 위젯을 이용한 독특한 제휴마케팅 수단이라는 것 외에도 실적에 의한 수익금 지불 뿐만 아니라 클릭당 수익(CPC)을 겸하고 있어 가시적인 수익을 올리기에 수월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우선 애드젯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시고 마음에 드는 위젯을 골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배치하시면 각 위젯에 따라 클릭 또는 실적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배치할 수 있는 위젯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일단 클릭당 수익(CPC)형식의 광고 형태를 좋아하기 때문에 클릭당 일정금액의 수익이 지급되는 위젯을 한번 설치해 봤습니다.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위젯>
블로거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형태가 CPC형태이지만 반대로 광고주 입장에서는 CPC형태의 광고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애드젯에서는 이런 CPC 형태의 광고 위젯을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가입 또는 매출 발생시 수익금을 지급하는 CPA 또는 CPS 형태의 광고 위젯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노풀이 되는 것 만으로 수익이 발생하는 CPM 광고입니다. 위젯이 설치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방문자가 많은 수록 수익이 올라갑니다.
[CPM 스폰서 광고 위젯]
위에서 보시듯이 위젯을 이용한 수익모델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보강하며 방문자를 오래 머물게 하면서 수익을 기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앞으로 광고주가 더 많아지고 단가가 올라가게 된다는 전제하에 가장 바람직한 광고 모델의 하나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블로거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블로그 수익이 좌우되는 것이므로 진정 수익을 추구하고 싶고 블로그로 억대 연봉을 벌고 싶다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꾸준히 연구함으로서 수익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수표를 잃어 버렸습니다. 어찌 하오리까?
비가 오면 파전을 먹을 수 밖에 없는 과학적인 이유
휴대폰은 바꿔도 주소록, 사진, SMS는 그대로, T bag 서비스
IT 기술로 만들어낸 토익 900점
직장에서 반드시 살아남기 위한 세가지 방법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황에 뜨는 설문조사, 좌담회 아르바이트 (2) | 2009.08.01 |
---|---|
무조건 따라하면 되는 블로그에서 관련 글 링크하기 (26) | 2009.07.25 |
블로그 홍보를 위한 첫걸음, 메타블로그에 블로그 등록 (8) | 2009.06.22 |
블로그 수익 극대화를 위한 최적의 광고배치 방법 (20) | 2009.06.20 |
메타블로그로 변신한 프레스블로그, 성공했을까? (1) | 2008.12.07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