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8

 

지속가능한 untact 수익을 위한 안정적인 플랫폼의 중요성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의 가장 기본은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 블로그라는 플랫폼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플랫폼

 

인터넷이라는 큰 플랫폼 안에 서비스 주체 별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라는 작은 플랫폼이 있고 그 안에 오롯이 내가 글을 쓰고 관리하는 나만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명동이라는 상권에 밀레오레라는 쇼핑몰이 있고, 그 안에 나만의 상점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블로그 플랫폼의 종식 가능성

 

블로그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각 서비스 업체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는 언제든지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과거 이글루스, 네이트, 파란닷컴 등에서 운영하던 블로그 서비스가 종료된 것처럼 어느 순간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도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다는 가정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또한 블로그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여 블로그가 자연스럽게 퇴출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주말에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관련 글 참조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이용 불가 현상 발생, 광고 미송출

 

[Google Asdense]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이용 불가 현상 발생, 광고 미송출

[Google Asdense]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이용 불가 현상 발생, 광고 미송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용자 중 상당수는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고 수

walks.tistory.com

 

24시간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광고가 나오지 않았고, 이로 인해 티스토리 블로거들 사이에 큰 혼란이 있었습니다. 더욱이 광고가 송출되지 않는 것에 대한 티스토리측의 별다른 공지도 없었기 때문에 많은 이용자들이 스킨을 변경하기도 하고 도메인을 등록하여 연결하기도 하는 등 광고 송출을 위해 이것 저것 시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이런 문제점은 어느 순간 해결이 되었고 구글 광고는 정상적으로 송출이 되었습니다.

 

 

안정적인 플랫폼의 필요성 대두

 

이 사건으로 인해 블로거들은 플랫폼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특히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플랫폼으로 인식되고 있는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로 이동하려는 움직임이 일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수익이 많지 않은 블로거들이 비용부담 및 블로그 운영에 다소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워드프레스로 이동하기에는 리스크가 있어 보입니다.

 

티스토리를 대체할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

 

이에 따른 대안으로 구글 블로그스팟 서비스(blogger.com)를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구글에서 서비스를 하고 전세계의 수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티스토리나 네이버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안정성과 지속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템플릿이 있어서 블로그를 입맛에 맞게 꾸미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손쉽게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및 다양한 광고 코드를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완벽하게 티스토리를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관련 글 참조

GOOGLE BLOGGER VS. TISTORY

 

다만, 구글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나 카카오를 통한 검색에 잘 노출되지 않아 국내 포털을 통한 유입이 높지 않고, 그렇다고 해서 구글을 통한 유입도 많지 않아서, 지금 당장 블로그 서비스를 구글 블로그로 변경한다고 해서 단기간에 기존과 같은 유입 내지 수입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지속가능한 untact 수익을 위한 안정적인 플랫폼을 원한다면 구글 블로그 서비스 이용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1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2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3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4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5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6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7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8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