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7

 

블로그 수익과 파레토 법칙

 

파레토 법칙이란 상위 20%가 전체 생산의 80%를 차지한다는 법칙을 말합니다.

경영 컨설턴트인 조지프 듀란이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가 발견한 현상에서 이름을 따와 파레토의 법칙이라 이름 붙였습니다.

 

파레토는 1896년에 이탈리아 20% 인구가 80% 땅을 소유한다는 현상에 대해 논문으로 발표한 것에서 유래되었고, 어떤 성과의 80%는 상위 20%의 행위의 결과이며 나머지 80%는 성과의 나머지 20%에 기여할 뿐이라는 2 8 법칙이 알려졌습니다.

 

블로그 수익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글을 쓰더라도 실제 유입은 약20%의 글에서 전체 80%가 발생하며, 수익도 유입에 비례하여 생겨납니다.

 

 

수익을 만들어 내는 20%의 글 쓰기

전체 80%의 수익을 만들어 내는 20%의 글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만 이 부분에 집중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analytics 또는 네이버 search advisor 등을 활용하여 내가 쓴 글이 어떻게 검색이 되고 확산이 되며, 어떤 글에서 주로 유입 및 수익이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트래픽이 유입되고 수익이 발생하는 추세(Trend)를 알게 되면 그 Trend에 따라 글을 쓰면 됩니다.

 

유입 대비 수익이 저조한 글

예를 들면, 유입은 많이 일어나지만 수익이 저조한 글이 있다면, 아마도 그 글은 이용자가 원하는 충분한 정보를 담고 있지 못한 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는 추가로 관련자료를 수집하고 보완하여 새로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존 글의 본문 말미에 새로운 글의 링크를 삽입함으로써 방문자에게 추가적인 정보가 있음을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입은 별로 없지만 수익이 높은 글

이런 유형의 글은 광고단가가 높은 글입니다. 파레토의 법칙은 클릭당 단가(CPC) 또는 가입 또는 구매시 수익이 일어나는 경우(CPA)에도 적용이 됩니다.

20%의 클릭에서 전체 80%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해당 유형의 글에 집중하되, 유입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포스팅의 제목을 잘 정해야 합니다. 음식점 리뷰를 한다고 예를 들면, 단순히 “OOOXXXX 맛집이라고 제목을 정하는 것 보다는 ㅁㅁㅁ가 XXXX 맛집으로 인기를 끌 수 밖에 없는 이유와 같이 제목을 보고 궁금증을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조금 전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추후에 별도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다음으로는 조금 단순한 방법으로 제목과 본문에 키워드를 많이 노출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제목에는 반드시 키워드를 포함시키고 본문에도 의도적으로 해당 키워드를 많이 삽입한다면 검색에 쉽게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 유입도 많고 수익도 많이 일어나는 글이라면 계속 그 페이스를 유지하면 될 것입니다.

반대로 유입도 적고 수입도 발생하지 않는 글의 경우에는 일단 위에 언급한 내용 중 일단 유입을 높일 수 있는 노력을 해 봐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반적으로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봤습니다.

다음 글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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