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sdense]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이용 불가 현상 발생, 광고 미송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용자 중 상당수는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가 치지하는 비중이 크고, 이에 따라 티스토리에서도 최근에 블로그 수익 부분을 강화하여 애드센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을 한 바 있습니다.

 

만일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다면, 대부분의 티스토리 이용자들은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블로그 서비스로 이동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24시간 동안 일시적으로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2020. 11. 13. 오후 6시경부터 하루 뒤인 11. 14. 오후 6시경까지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구글 광고는 아무 이상 없이 노출이 되는데 오직 티스토리 도메인(xxx.tistory.com)의 블로그에서만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에 대해 우려를 표시하고, 각종 게시판에 원인을 찾는 글들이 계속 올라왔음에도 불구하고 티스토리는 그 흔한 해명이나 공지하나 올리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이런 오류는 11. 14. 오후 6시경이 되어서야 해결이 되었고 많은 티스토리 유저들이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하루간의 해프닝으로 치부해 버리기에는 이용자들의 충격이 너무 컸고, 그 충격은 티스토리측의 안이한 대응도 한 몫을 했음이 분명합니다.

 

이번 사태는 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 줍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막연한 희망 보다는, 어느 날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서비스를 중지한다면, 어느 순간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더 이상 운영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지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1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2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3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4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5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6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7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