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6

 

지금까지 블로그를 해야 하는 이유 및 블로그를 시작한다면 어디에서 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그런데, 막상 글을 쓰려고 하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도대체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글 쓰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글 쓰기 주제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한다고 말씀드리기는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에 작성된 글의 내용은 3가지로 구분됩니다.

① 일기성 글 : 개인의 일상, 사상, 감정 등을 담은 글, ② 정보성 글 :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글, ③ 홍보성 글 : 제휴마케팅 등을 위한 홍보 글 등입니다. , 일기, 정보, 홍보, 이렇게 큰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글쓰기의 선순환적 흐름

보통은 글을 쓰다 보면 자연스럽게 일기가 정보가 되고 이것이 발전하면 홍보가 되는 선순환적인 흐름을 갖게 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소소한 일상의 글을 쓰다가 해당 부분의 정보를 포스팅하고 나아가 전문성을 인정받게 되면 홍보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개인적인 글부터 작성하다 보면 서서히 발전되어 가는 모습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테고리의 융합과 제휴마케팅

통상 일기성 글은 좋지 않고 정보성 글을 쓰는 것이 좋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기성 글이라고 할지라도 단순히 일상의 나열이 아닌 개인의 사상, 감정, 통찰, 의견 등이 가미된다면 그 자체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값진 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기성 글, 정보성 글, 홍보성 글의 단계가 명확히 구분되는 것은 아니고 서서히 오버랩 되면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카테고리에 한정해서 글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개인적인 일기성 글처럼 보이지만 교묘하게 홍보를 하는 경우도 있고, 특히 정보성 글처럼 보이지만 그 글 자체에 제품이나 서비스의 홍보가 녹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치 드라마나 영화의 PPL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이런 글은 제휴마케팅에 활용하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제휴마케팅 글을 작성할 경우 대가성문구를 기재하여야 하지만 제대로 된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독자들이 제휴마케팅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 자체가 수익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CPC 수입과 제휴마케팅(CPA)

광고 클릭을 통한 수익(CPC을 추구하는 블로그의 경우 일기성 글과 정보성 글에 치중하게 되지만 이 또한 한정될 필요는 없습니다.

홍보 및 제휴마케팅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도 애드초이스라는 CPC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처럼 제대로 된 글에는 어떤 식으로든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험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CPC 수익은 물론이고 글을 보고 보험에 가입한 가입자당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글을 쓰는 것이 중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글을 쓰다 보면 글이 누적되면서 자연스럽게 그 글이 정보가 되고 홍보가 됩니다. 따라서 어떤 글을 쓸 것인지 고민할 시간에 무엇이라도 쓰고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을 쓰다 보면 특정 글이나 주제에 대해 방문 유입이 많이 일어나고 구독이 발생하며 좋은 반응이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글이나 주제에 대해 추가로 글을 더 쓴다면 여러분은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도 있고, 이는 더 많은 유입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쓰다 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습니다.

장황하게 말씀드렸지만, 이번 글의 결론은 우선 블로그를 개설하고 일단 글을 쓰라는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 찾아 뵙겠습니다.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1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2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3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4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5

[제휴 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

[LinkPrice] 제휴마케팅의 원조, 제휴마케팅 업계의 선두 업체, 링크프라이스

제휴마케팅 애드데이(ADDAY) – 수익률이 좋은 보험 제휴마케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