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4

 

블로그의 부활 / 재유행

유튜브에 밀려 쇠락의 길을 걷고 있던 블로그의 인기가 부활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인기가 부활하고 있는 이유 또한 아이러니하게도 유튜브 때문입니다.

 

블로그, 유튜브는 creation, 즉 창작 활동으로 수익을 얻는다는 점에서 동일합니다.

온라인에서 최초의 creatorblogger라는 점은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통한 수익활동은 특정 블로거의 전유물로 여겨져 일반대중의 큰 관심을 얻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유튜브의 인기에 힘입어 다시금 블로그가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리뷰요정 리남, 노마드클로이 등 블로거로 성공한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에 진출하여 블로그로 수익을 얻은 경험 등을 공유하고, 각종 강의 등을 통해 블로그 수익 구조 및 모델을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있는 것도 블로그의 재유행에 커다란 역할을 했습니다.

 

 

블로그 도전 유형

이러한 블로그의 재유행에 따라 새롭게 블로그에 도전하는 유형은 대략 2가지 부류 입니다.

 

첫째는 과거에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설마 이게 돈이 되겠어?”라는 의문을 품은 채 블로그 활동을 중단하거나 소홀히 했던 블로거들의 재등장입니다. 이 들은 기본적인 블로그에 대한 지식과 작지만 수익을 내 본 경험에 더하여 이미 성공한 블로거들을 통한 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블로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부류는 아무런 지식과 경험이 없이 블로그에 새롭게 도전하는 사람들입니다.

대부분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블로그를 하고나서 몇 개월에 얼마의 수익을 얻었다.”라는 말을 믿고 시작을 합니다. 여기저기 유료 강의도 듣고 정말 열정적으로 시작을 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하는 법, 네이버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배우고, “매일 글을 써야 한다. 꾸준함이 중요하다. 키워드를 발굴해라. 블로그 최적화가 중요하다.”라는 사상으로 무장을 합니다.

 

블로그 수익 창출

이렇게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일정 부분 목표했던 수익을 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벌어들이는 돈은 차이가 있지만, 학생들의 경우 용돈벌이, 직장인의 경우 월급 외의 부수입, 전업 블로거의 경우 주수입원으로의 기능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글에서 계속됩니다.

 

2020/09/16 - [블로그] -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1

2020/09/21 - [블로그] -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2

2020/10/06 - [블로그] - 블로그로 월 1,000만원 벌기 도전 – 3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