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라는 결함을 알고도 은폐를 하려고 한 사실이 추가로 밝혀지면서, 실제로 애플을 상대로 아이폰의 수신율 저하 문제를 이유로 한 소송이 제기되는 등 앞으로 줄 소송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 문제를 인지하고서도 직원들에게 불만을 제기하는 고객에게 제품보증 AS를 제공하지 않도록 지시를 했다고 합니다.

미국의 보이 지니어스 리포트라는 IT 전문 블로그에서 애플의 내부 문서를 입수하였다고 하는데 그 내용에는 지금 애플이 대응하고 있는 것과 같이 모든 핸드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답변을 하도록 지시를 하는 내용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twitpic.com/20uofs]

이 정도면 애플이 아이폰의 수신율 저하를 알고도 의도적으로 은폐하려고 했다는 사실에는 더 이상 의혹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아이폰 수신 결함 관련 글


아이폰4 수신율 불량, 진실은 무엇인가?

아이폰4 액정결함, 수신률 불량, 볼륨버튼 결함, 그렇게 심각한가?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이에 따라 소송을 좋아하는 미국에서 소비자들이 개별적으로 또는 단체소송을 제기하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입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줄소송에 대하여 애플에서는 애플 내부의 유능한 변호사들을 총 동원하여 적극 대응할 것이 분명합니다. 

지금까지의 대응 방식대로 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일어나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현재의 기술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것이라거나 심지어는 스티브 잡스의 이메일 주장과 같이 아이폰4를 "그런 방식(that way)"으로 잡은 소비자의 과실을 문제 삼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어떻게 대응을 하더라도 애플로서는 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라는 결함을 알고 있으면서도 다른 모든 제품들에 일어나는 일반적인 사안이므로 문제될 것이 없다고 주장하거나 아이폰을 "그런 방식(that way)"으로 잡은 소비자의 과실을 주장하는 기만적이고도 어처구니 없는 태도는 애플에 더 많은 소송과 더 큰 손실을 가져다 줄 뿐입니다.

지금이라도 정직하게 문제를 인정하고 이를 시정하기 위한 책임있고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 주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