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원의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2.1에서 안드로이드 2.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국내외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핸드폰 가운데 최초로 업그레이드가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넥서스원은 구글이 직접 설계한 것으로 삼성이나 LG, 펜택 등 각 제조사에서 자사의 단말기나 UI등에 맞게 변형시킨 제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넥서스원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다른 제조사의 단말기와는 달리 새 버전이 출시되자마자 무선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신속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의 강점입니다.



무선 OTA(Over the Air) 방식이라는 것은 구글에서 넥서스원 사용자들에게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면 사용자들이 메세지를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선택함으로서 아주 간편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frozen yogurt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프로요는 기존 버전보다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5배까지 인터넷 실행 속도가 빨라졌으며 외장 메모리에도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됨으로서 저장 공간 부족으로 인한 문제점을 말끔히 해결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2.1을 채택하고 현재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갤럭시S의 경우 직접 각종 기능들을 실행해 본 결과 놀랄만큼 속도가 빠른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제품들이 프로요로 업그레이드가 될 경우 속도경쟁에 있어서는 확실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조 : 각종 운영체제의 속도 비교에 관한 포스팅
아이폰3GS, 안드로이드2.2, 윈도우 모바일6.5 속도 비교


이제 안드로이드 2.2 버전이 본격화 됨으로서 아이폰의 iOS4와 안드로이드 2.2의 대결도 초미의 관심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안드로이드 2.2 소개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4, 약정승계 등 보상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