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의 수신불량 문제가 단지 수신 강도를 표시하는 바의 수를 나타내는 방식에 문제가 있었을 뿐 제품 자체의 결함은 아닌 것이라는 애플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애플의 자체 웹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손으로 잡는 방식에 따라 아이폰4의 수신 바가 4-5개 급격히 줄어든다는 일부 고객들의 문제제기에 대해 자체 조사한 결과 수신 강도를 나타내는 바의 수를 표시하는 Formula(공식)이 완전히 잘못됐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하면서 수신 강도를 나타내는 바의 수가 2개 정도여야 할 상황인데도 4개가 표시되기도 했다는 사례를 들며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러니까 아이폰4의 문제는 원래 감도가 약한 곳에서는 수신바가 적게 표시가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수신감도가 좋은 것처럼 많이 표시가 되었다가 손으로 잡고 나서 적게 표시되는 것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The iPhone 4 by Jorge Quinteros

▷ 아이폰 수신 결함 관련 글
아이폰4 수신율 불량, 진실은 무엇인가?
아이폰4 액정결함, 수신률 불량, 볼륨버튼 결함, 그렇게 심각한가?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아이폰4 수신결함 집단소송, 애플의 대응은?

그런데 애플의 이러한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의혹이 풀리지 않습니다.

실제 타사의 다른 제품과 비교를 통하여 다른 제품도 수신율이 좋지 않다거나, 아니면 적어도 아이폰4를 수신 전파의 세기가 다른 여러 지역에서 동일하게 시험을 해 보거나 하는 등의 객관적인 증빙 자료 없이 무조건 SW의 문제로 치부하며 간단히 해결될 수 있는 문제로 몰아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애플은 아이폰4의 SW 관련한 수신불량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조만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수신불량 문제가 단순히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로 해결될 것인지는 업데이트 이후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할 것이지만 지금과 같이 실제 수신 감도와는 관계 없이 무조건 아이폰 디스플레이상에 표시되는 수신감도가 높이 표시되도록 소프트웨어를 조정하고 문제가 해결된 것이라고 할 수도 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습니다.

수신불량에 대한 보다 더 책임있고 적극적인 해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되는 구글 넥서스원, 무엇이 좋아지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4, 약정승계 등 보상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