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서 심혈을 기울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뷰애드, 많은 블로거들의 기대를 안고 드디어 서비스가 개시되었습니다.

저 역시 다른 블로거분들과 같이 정식 서비스일만 기다리고 있던차에 드디어 오늘 블로그에 뷰에드를 설치했습니다.

아직까지 뷰애드를 통한 수익이 얼마나 될지는 정확히 알 수도 예측할 수도 없지만 블로거들에게 또 하나의 확실한 수익으로 자리매김 할 것 같은 강한 기대감이 밀려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뷰애드의 설치 위치가 본문의 우측 상단으로 고정됨에 따라 블로그 스킨을 다시 정한다든가 하는 문제점을 지적을 함과 동시에 다음뷰애드로 인하여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율이 하락할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율이야 나중에 결과를 보고 판단을 해야 하는 것이지만 일단 블로그 스킨 면에서 보면 크게 우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이 구글애드센스와 다음뷰를 나란히 배치를 하면 안주 산뜻한 모양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중복되는 구글애드센스만 반복적으로 나열하는 것 보다는 서로 다른 광고인 애드센스와 다음 뷰애드를 같이 배치함으로서 광고 효과도 더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렇게 광고를 나란히 배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뷰애드는 위치가 우측 상단으로 고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뷰애드와 다른 광고를 나란히 배치하기 위하여는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경우에는 간단히 애드센스를 좌측 상단으로 고정만 해 주면 아주 간단히 두개의 광고가 나란히 배치가 됩니다.

블로그의 스킨메뉴에 HTML/CSS편집으로 가셔서 <div class="article">아래 부분에 다음과 같은 코드 만 삽입을 하시면 됩니다.

<div style="float: left;">

구글애드센스 코드 삽입

</div>



이렇게 하면 아주 간단히 애드센스와 뷰애드를 나란히 배치하실 수 있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다음 뷰애드가 블로거들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매김 하여 우리 블로거들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