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마련한 어린이날 축제한마당

- 서울역사박물관 : 서울 성곽쌓기, 역사왕 골든벨, 캐릭터밴드쇼 등
- 서울청계천문화관 : 노리단 에코 오케스트라,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 응원 퍼레이드
- 디자인서울총괄본부 : 2010 어린이디자인창의력캠프
- 여성가족재단 : 어린이뮤지컬 ‘대통령은 누구?’, ‘오즈의 마법사’ 등
- 서울 메트로 : 풍선나누어주기, 페이스 페인팅 등 어린이날맞이 다양한 행사

  

5월 5일 어린이날, 서울 도심에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기세요~!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5월 5일 제88회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상상을 만나다’ 를 테마로역사와 상상이 어우러진 어린이날 문화행사를 개최합니다.

 
1. 늘푸른 오스카빌 어린이 합창단“놀이 동요” 

 ◦ 공 연 명 : 동요로 하나된 친구들  “놀이 동요”
 ◦ 시간장소 : 11:00~12:00,  박물관 로비
 ◦ 공 연 자 : 늘푸른 오스카빌 어린이 합창단
 ◦ 공연내용
  - 우리 정서에 맞는 아름다운 동요를 시대별로 구성, 편집하여 합창진행. 기찻길 옆 오막살이, 우리집에 왜 왔니, 등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우리 동요 60년 편곡 합창 진행.


 

 

 

 


 

2. 웃음과 감동을 전해주는‘캐릭터 밴드 쇼’

 ◦ 시간장소 : 16:00~17:00, 박물관 로비
 ◦ 출 연 진 : 붐헤드 
 ◦ 프로그램 : Hound Dog /  락앤롤 메들리 Billie jean/  I'll follow him/ 티나터너
 ◦ 공연내용
  - 마이클잭슨, 엘비스 프레슬리, 티나터너 등 다양한 캐릭터를 쓰고 펼치는 국내 최고의 뮤직 퍼포먼스 그룹인 ‘캐릭터 쇼’가 펼치는 신나고 재미있는 환상적인 공연으로 어린이들에게 꿈을 키워주고 온 가족이  행복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

  

3. 얼굴에 핀 서울꽃‘페이스 페인팅’

◦ 시간장소 : 10:00~16:00, 박물관 광장 
◦ 대    상 : 어린이 및 가족
◦ 출 연 진 : SBS뷰티 아카데미
◦ 프로그램 : 원하는 무늬, 글귀의 페이스 페인팅
◦ 내    용
- SBS뷰티 아카데미 전문강사들을 초빙해서 페이스 페인팅을 진행하여 축제분위기를 조성하며,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프로그램.


 

 

4. 내가 만든 "봉산탈 만들기 체험" 

◦ 시간장소 : 11:00~17:30, 박물관 광장 
◦ 출 연 진 : 극단 민들레
◦ 프로그램 : 3타임 나누어 11시, 13시, 15시 
                  현장접수 진행, 각 타임 별 100명  
                  접수 및 체험 진행
 ◦ 내  용
- 어린이들이 봉산탈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고 색칠하며 봉산탈의 유래와 탈 모양의 이름까지 배워 볼 수 있는, 전통에 대한 교육과 색칠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체험행사


 

 5. 삐에로의 마술풍선 

◦ 시간장소 : 13:00~17:00, 박물관 광장 
◦ 출 연 진 : 삐에로
◦ 프로그램 : 행사장을 돌아다니며 어린이들이  원하는 모양의 풍선을 만들어 즉석에서 선사하며 사진찍음
◦ 내  용
    - 아이들이 좋아하는 삐에로가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어린이들이 원하는 모양의 풍선을 즉석에서 만들어 나누어주고, 관람객과 사진을 찍는 행사로 어린이와 부모님에게 즐거움 선사

 

 

 

 

6. 서울역사왕 뽑기대회 "골든벨을 울려라"

◦ 시간장소 : 14:00~15:00, 박물관 로비
◦ 출 연 진 : 전문 MC
◦ 프로그램 :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  (본선 100명을 기준으로 진행) 신청인원이 많을 시 O.X 퀴즈를 통하여 선별
 ◦ 내  용
     -현장 접수를 받아 참여 인원을 100명으로 선별하여 골든벨 전문 MC가 서울역사박물관의 콘텐츠에 대한 문제 출제로 교육과 즐거운 게임을 접목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서울의 역사를 알려주는 기회가 됨

 

 

 

 

7. 100m "서울 성곽 쌓기"

◦ 시간장소 : 10:00~15:00, 오전, 오후 각1회  박물관 광장 
◦ 출 연 진 : 설명강사.
◦ 프로그램 : 오전10시, 오후 1시 등 2회 
                  300명씩 현장접수를 통해 15cm크기의 
                   종이 모형 성곽을 600명의 어린이들이
                   만들어 서울 성곽을 완성시키는 행사
  ◦ 내  용
   - 서울시민 600명의 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서울시민이 직접 모형을 통해 서울의 성곽을 쌓아가면서 서울역사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키움. 다양한 홍보 채널을 이용해 서울역사박물관만의 차별화된 아이템 진행.   문의) 서울역사박물관  02-724-0192

 

 

<서울청계천문화관>


서울청계천문화관은 5월 5일 오전 10:00~19:00시까지 청계천문화관과 청계천 고산자교 광장에서 무료로 어린이날 문화행사를 개최합니다.  

 

 

오전 11시에는 고산자교 광장에서 친환경 퍼포먼스 그룹 <노리단 에코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진답니다~!
오토바이 바퀴, 알루미늄 휠, PE 파이프 등 산업자재로 만든 다양한 재활용 악기 및 퍼커션, 풍물 등으로 구성된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경을 소중함을 알려주는 기회를 만들어 주세요.
또한 관객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난장 축제 마당과 악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오후 2시 부터는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 응원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국가대표 어린이 응원단 <레인보우>는 넥스트, 체리필터 등 유명 그룹의 응원곡에 맞춰 이색 응원 퍼레이드를 펼쳐진다고 하네요. 
               
청계천문화관 3층 강당에서는 오전11:00~17:20분까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즐거운 애니메이션 영화 3편이 상영됩니다~!
상영작은 ‘벼랑 위의 포뇨’, ‘니모를 찾아서’, ‘마리 이야기’ 라고 하네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청계천의 역사와 문화, 자연생태에 관한 퀴즈(10문항)를 풀어봄으로써 청계천에 대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60점 이상 정답을 맞춘 어린이에게 선물(500명 한정)을 주며, 청계천문화관 1층 기획전시실 Ⅱ에서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진행될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그려주기 행사도 놓치지 마세요.

 

 

<디자인서울총괄본부>


서울시 디자인서울총괄본부는 5월 5일 월드컵공원 평화잔디광장에서 『2010 어린이디자인창의력캠프』를 개최한답니다~!


어린이디자인창의력캠프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어린이날에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디자인 체험을 통해 숨어있는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하는 행사인데요.

 

이날 행사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은 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서울 거주 초등학생들로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선발된 어린이들과 서울복지재단에서 추천한 소외계층 어린이, 다문화가정 어린이 그리고 외국 어린이 등 총 550명으로 직접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과 서로 다른 환경에 있는 어린이들과 어울리고 이해하는 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네요.


디자인 체험 프로그램참가어린이들이 미리 준비된 각종 소품들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디자인 작품을 창의적으로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인데요.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에서 세계로 이어지는 희망 발걸음’ 프로그램은 운동화・모자・친환경가방에 어린이들이 생각하는 서울의 현재와 미래를 디자인한다.

 

 

※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에서 세계로 이어지는 희망 발걸음’의 취지
• 세계적인 비영리단체(NGO)인 Art Miles Mural Project가 따뜻함과 정성의 메시지를 세계의 빈곤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2001년부터 시작한 ‘희망의 운동화 나눔 축제’와 그 뜻을 함께 함.

 

 ‘2010 세계디자인수도 서울 하늘에서 보내는 희망메시지’ 프로그램

우간다 어린이들에게 보내는 희망 메시지와 그림 등으로 디자인한 종이비행기를 참가자들이 하늘을 향해 함께 날려 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자인 체험행사와 함께 어린이들은 물론 보호자, 공원이용객 등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마련되는데요~!

 

서울의 상징 해치 형태로 만들어진 ‘해치 캐릭터 포토존’, 예술적으로 디자인된 버스 안에서 벽면에 작품을 만드는 ‘아트버스’, 천과 실을 이용하여 모자를 디자인하는 ‘모자 디자인 체험존’, 어린이들의 독서능력을 판단하여 올바른 독서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상담 테스트’, 자신의 이름과 그림을 모자이크 형식으로 붙여 우리나라의 지도를 완성하는 ‘우리나라 만들기’, 축하공연인 ‘버블매직쇼’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교육적 효과가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답니다.

 

 

<서울메트로>


어린이날인 5일에는 건대입구, 잠실, 혜화 등 3개 역사에서 어린이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지는데요~

삐에로 등 다양한 복장의 진행 도우미가 지하철을 이용하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풍선을 나누어줄 예정이랍니다. 

원하는 어린이에게는 얼굴에 다양한 모양의 캐릭터를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도 준비되어 있답니다.사탕 및 연필 나누어 주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고 하네요.

118개 역사 내에서는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 나온 어린이들을 위해 동요도 방송할 예정.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시민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민고객의 안전과 시간을 책임지는 지하철뿐만 아니라 가족과 같은 따뜻한 지하철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현경, www.seoulwomen.or.kr)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어린이뮤지컬, 아카펠라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서울여성플라자(대방동 소재)에서 펼칩니다.

 

 

5일(수)과 13일(목)에 두 편의 어린이뮤지컬이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봄 무대에 올라 가족관객들을 기다립니다.

 

먼저, 색동극단의 어린이뮤지컬 <대통령은 누구?>가 5일 2시와 4시에 공연되는데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를 뮤지컬로 꾸민 이번 공연은 재단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 무료이벤트를 통해 참여수 있답니다.

 

13일에는 역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뮤지컬 <오즈의 마법사>가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무대에 오릅니다. 극단 해미소에서 제작한 이번 뮤지컬은 어린이들을 꿈과 환상에 세계로 인도하는 특별한 작품인데요. 입장료는 1만원, 재단 홈피 회원(30%)과 단체(50%)는 할인혜택이 있답니다. 예약 관련 문의는 02-810-5054/58.

 

21일에는 가족들을 위한 아카펠라 콘서트 ‘아카펠라 골든타임 콘서트’가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봄에서 오후 6시 30분에 펼쳐집니다.

국내 최고의 아카펠라 그룹 ‘OTOS'와 ’올어라운드(All Around)'의 조인트 콘서트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리얼그룹’ ‘트라이톤’ 등 세계적 아카펠라 그룹들의 주옥같은 히트곡들이 공연되는데요.

입장료는 15,000원이며 예약문의는 02-810-5054.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초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랍니다.

 

한편,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봄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가족영화를 상영한다고하네요. 과속스캔들(7일), 로빈슨가족(14일), 아더와 미니모이(28일) 등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