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블로그(www.pressblog.co.kr)는 사실 지금까지 정보레터라는 기업과 블로거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블로그마케팅을 통하여 수익모델을 추구하는 일종의 링크블로그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사실 메타블로그로서의 가능성만을 보여 주었을 뿐 엄격한 의미의 메타블로그라고 칭하기에는 약간의 무리가 있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그러나 2006년 8월에 시작된 프레스블로그 서비스는 2007년 1월 1차 리뉴얼→2007년 9월 2차 리뉴얼에 이어 2008년 12월 다시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면서 첫 시작의 마음으로 러블리캠페인을 실천하며 블로거와 블로고스피어를 향한 충실한 마음들을 표현하고 있다.

그래서 지금의 프레스블로그(www.pressblog.co.kr)는 네이버, 싸이월드, 다음, 야후, 티스토리, 설치형블로그 등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회원들과 함께 ‘블로그’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있으며, 정보레터, 블로거퍼스트, 프리미어블로그, 블로그시티 등의 독보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음은 물론, 그 가치 기반인 ‘블로고스피어’의 성장과 발전을 소중히 하는 웹2.0 기업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다.


러블리 캠페인 이라는 것은 블로그 운영자 및 블로그를 주목하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블로그 사랑 캠페인이다. 러블리 캠페인은 3가지 실천사항을 공표하며 앞으로 프레스블로그의 모든 서비스에서 실천하게 된다고 한다.

러블리 캠페인의 3가지 실천 사항은 아래에 상세히 나타나 있으나 간략히 표현해 보면, 우선 첫번째로 블로그 마케팅 10대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다음으로 '프레스블로그 참여글' 문구의 노출을 권고하며,



마지막으로 '선착순'문구를 폐지한 것이다.   


이러한 프레스블로그의 캠페인은 기존의 무분별한 마케팅 위주의 정책으로 인하여 사라져 가던 블로거들의 정체성과 주관이 존중되고 진정한 블로거들의 의견이 반영됨으로서 우리에게 정말 유용하고 필요한 정보와 다양한 의견을 전달해 줄 수 있는 메타블로그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러블리 캠페인에 이어 주목하여야 할 부분이 바로 금번 리뉴얼된 서비스이다. 바로 금번 리뉴얼이 프레스블로그를 진정한 메타블로그로 평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제 아래에 이번 리뉴얼의 내용을 간략히 언급해 보고자 한다.

 

정보레터 다양한 정보 얻고, 포스팅 후 원고료 받기!
내 블로그에 노출하고 싶은 정보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개성 있는 컨텐츠, 충실한 정보성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안으로 블로깅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블로거퍼스트 실제 체험하고, 리얼 리뷰에 도전하기!
써보고, 가보고, 입어보고, 먹어보고, 감상하고, 비교하고, 리얼하게 체험하고 리얼하게 리뷰를 하는 공간이다. 블로거의 특권을
스스로 만들어 가는 현명한 블로거들의 장이 될 것이다.

 

프리미어블로거 전문성과 신뢰도를 갖춘
특별한 블로거의 선택! 개성 넘치는 시선과 전문가를 뛰어넘는 치밀한 분석, 발로 뛰는 생생한 정보성과 높은 신뢰도 아니면,
매력적인 인간성과 놀라운 글발. 일방문수 수백부터 수십만을 히트하는 블로그와 함께한다.

블로그시티 내가 쓴 모든 포스팅에
원고료를 꿈꾼다! 블로거들이 다양한 주제로 작성한 포스팅
들이 모여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레이스를 만들어 가는 곳으로 블로거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만나는 곳 블로그시티이다.
이상과 같은 프레스블로그의 러블리 캠페인과 혁신적인 리뉴얼로 인하여 프레스블로그가 블로그 마케팅의 새로운 영역을 창출하고 발전시킴은 물론 진정한 메타블로그로서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2008/12/06 - [유머] - 보기만 해도 짜증나는 사진
2008/12/05 - [웰빙, 건강] - 초간편 사계절 울트라 콩국수 요리법
2008/12/02 - [경제] - 부동산 대폭락인가, 상승 전환인가?
2008/11/29 - [법률정보] - 단순링크도 법에 저촉되어 처벌될 수 있다?
2008/11/29 - [스포츠] - 두산은 선수팔아 돈벌려고 하나?
2008/11/29 - [지름신] - 미국에서 유행하는 핸드폰 TOP 10
2008/11/28 - [경제] - 순채무국, 빚지고 사는 나라, 정말 걱정할 필요 없나?
2008/11/28 - [스포츠] - 두산에 대한 민심이반, 심각하네!
2008/11/27 - [스포츠] - 차라리 연예인 야구단을 WBC에 보내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