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글을 포스팅할 때에 관련 링크를 어떻게 하는 것이냐고 MyEurope께서 알려 달라고 하셔서 간단히 짧게 몇 줄로 답변을 해 드리려고 하다가 이왕에 하는 일인데 좀 더 자세히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정리를 해 보고 싶은 마음에 생겨서 관련 글 링크하는 방법에 대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중심으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가서 '이전글 링크 삽입"이라는 플러그인의 사용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관리자메뉴 → 플러그인 설정 → 이전 글 링크 삽입 → 사용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 놓으시면 글을 쓰실때에 글쓰기창 우측에 보시면 플러그인 항목에 이전글 넣기라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이전글 넣기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이전에 포스팅한 글 목록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이전글 목록 중에 삽입하고자 하는 글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곳에 관련 글이 링크가 됩니다.

다음으로 이전글이 아니고 다른 글들을 링크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링크 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신 후에 블로그 글쓰기 상단의 링크 버튼을 눌러 주신 후에 링크할 URL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고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을 클릭하면 링크된 주소로 새 창이 뜨게 됩니다.

쉬운 내용을 너무 어렵게 포스팅 한 것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07/23 - [신변잡기] - 위기의 중년 남성, 가출하는 40대 가장
2009/07/22 - [리뷰&리뷰] - 손목시계와 핸드폰의 공존, 다른 듯 같은 오묘한 조화!
2009/07/21 - [법률] - 주식회사의 이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자기거래금지와 겸직금지 의무
2009/07/20 - [리뷰&리뷰] - 사라지는 2G 핸드폰에 불을 지르는 큐피트 폰(IM-S390)
2009/07/21 - [교육] - 과외 고민을 날려버릴 무료 과외 중계 사이트가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