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의 대항마가 갤럭시S가 될 것인지, 아니면 LG에서 새로 출시할 태블릿PC가 될 것인지, 또한 전통의 강자 HP 슬레이트가 될 것인지, 이도 저도 아니면 KT의 20만원대의 테블릿PC 올레패드가 될 것인지 의견이 분분합니다.(갤럭시탭과 유사하지만 완벽한 태블릿을 꿈꾸는 KT 올레패드)

모든 테블릿PC들이 다 일장일단이 있고 각각 중점을 두는 부분이 다르므로 이를 획일적으로 비교하기 평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이나 적어도 가격적인 측면에서의 대항마는 아마도 올레패드가 가장 현실적이고도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패드의 대항마 자격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측 내지 기대는 인도에서 35달러 가격의 태블릿 PC를 선보인다고 발표하면서 완전히 무너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Transparent Tablet by Rev Dan Catt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물론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급하여 대학생들에게 35달러에 태블릿PC를 공급하는 것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35달러면 우리나라 원화로 환산하면 약4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이 정도면 이 세상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인 금액인 것 만은 확실합니다.

당연히 이 금액으로 태블릿 노트북을 소유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꿈만 같은 일입니다.

신문기사(인도 35달러짜리 태블릿PC 개발)에 의하면 인도의 과학기술기관인 인도 기술연구소(IIT)와 인도 과학연구소(IIS) 연구팀은 학생들에게 보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최저가 노트북을 개발했으며, 이 태블릿 PC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PC에 터치스크린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인터넷 브라우저와 PDF리더는 물론 화상회의 장비 등 많은 다양한 성능 구현이 가능한 제품으로 만들어졌다고 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열을 동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태블릿PC의 특성상 태양열을 동력으로 사용할 경우 전원이 없는 야외에서도 아무런 제한 없이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진정한 모바일 기기로서의 위용을 갖추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모든 것을 포함하여 가격은 단지 35달러! 인도정부에서는 대량생산을 통하여 단가를 인하할 경우에는 태블릿PC의 가격이 10달러대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정말 부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도 정부차원에서 빈부의 격차에 따른 정보의 불균형 현상 해소 차원에서 저렴한 태블릿PC 공급 방안을 추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IT인프라가 잘 구축된 나라에서 인도에서 출시할 것과 유사한 저렴한 태불릿 PC가 출시된다면 누구나 부담없이 태블릿 PC를 소지하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습득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당연히 지역간 계층간의 정보 불균형 현상도 해소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나라가 인도를 최우선적으로 본받아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한국 시장 홀대하는 스티브 잡스, 속타는 KT
SK텔레콤, 블랙베리 스마트폰 국내 도입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결함도 아이폰의 일부, 스톡홀름 증후군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아이폰4 출시지연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