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를 SKT에만 공급해온 삼성전자가 KT에도 갤럭시K라는 이름으로 갤럭시 제품을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예상했던 봐와 같이 갤럭시S와 같은 풀 스펙이 아닌 LG유플러스에 공급키로 한 갤럭시U 또는 갤럭시L과 같이 스펙다운된 3.7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습니다. 

역시 아이폰 도입으로 인하여 삼성과의 사이가 불편한 KT에 삼성이 풀스펙 제품을 공급하기를 기대했다는 것 자체가 무리였던 것 같습니다.
 
관련 글 참조 :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s034 by Charles Mok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하지만 이렇게 스펙다운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LG유플러스에서는 한국인의 손 길이에 가장 적합한 크기라고 치켜세우며 홍보에 정신이 없고 KT에서는 삼성과 KT간의 관계가 회복된 것인 냥 호둘갑을 떨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와 KT의 태도가 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얼마전까지는 제조사 보다는 통신사가 휴대전화 시장을 좌지우지 하였으므로 통신사가 원하는 스펙으로 제조사에게 제품 공급을 요구하는 일이 많았고 제조사에서는 이를 따를 수 박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이 가져온 또 하나의 변화는 바로 제조사의 힘이 막강해 졌다는 것입니다.

애플의 힘이 막강해 진 것처럼, 삼성전자의 힘이 강해질 수 밖에 없고, 이런 이유로 인하여 많은 비용을 들여 개발된 풀스펙 제품을 추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여 스펙다운하는 비상식적인 횡포까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에서는 자칭 세계최강이라고 자부하는 갤럭시 제품을 스스로 생색내기용 들러리폰으로 전락시키는 우려를 범하고 있는 것입니다. 

흔히들 삼성을 글로벌 기업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에 치중(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하고, 국내에서의 감정싸움에 정신이 팔려 멀쩡한 제품을 일부러 스펙 다운 시키는 비상식적인 태도가 글로벌 기업으로서 바람직한 태도인지 묻고 싶습니다.

지금이라도 KT와 LG 등 자신들의 마음에 들지 않는 통신사를 차별하는 우물안 개구리 같은 태도를 지양하고 어떤 통신사에게라도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는 성실한 자세를 보여 주어야 할 것입니다.

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한국 시장 홀대하는 스티브 잡스, 속타는 KT
SK텔레콤, 블랙베리 스마트폰 국내 도입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