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C는 세계 디자인 수도라는 뜻의 World Design Capital의 약자입니다. 막연히 세계디자인수도라고 하면 WDC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선 WDC, 세계지다인수도가 무엇인지 간단히 말씀을 드리고 서울시가 2010년 세계 디자인 수도로 선정된 것에 대하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세계디자인수도는 디자인을 활용하여 도시의 경제와 문화를 발전시키고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한 성과가 뛰어나고, 그러한 디자인 비전을 수립 실천하고 있는 도시를 의미합니다.


세계디자인수도(WDC)제도는 국제디자인연맹_IDA와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_Icsid에서 세계의 도시들이 사회, 경제, 문화적 발전을 위해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권장하면서 이러한 노력을 확산하기 위하여 만든 제도로서,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도시의 환경을 재창조하고 재활성화 하는 데 있어 디자인의 사용과 혁신적인 디자인 성과를 인식시키기 위해 2년에 한 번씩 그러한 도시에게 세계디자인수도라는 영예로운 이름을 부여합니다.


바로 이러한 세계디자인 수도에 선정되기 위하여 서울시에서는 위해‘U_디자인 서울 2010’ 이란 제목으로 제안서를 작성하여 2007년 4월 16일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에 제출하였고, 이에 따라 2007년 10월 21일, 국제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_Icsid의 샌프란시스코 총회에서 서울시가 선정되었습니다.




2008년 이탈리아 토리노(TORINO)시가 시범도시로 선정된 후에 디자인으로 시작된 도시 디자인서울 이 처음으로 공식 경쟁을 거쳐 세계디자인수도에 선정된 것입니다.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http://wdc2010.seoul.go.kr/index.jsp )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2010년 WDC 서울과 관련한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공모전 월드디자인마켓 서울디자인자산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http://wdc2010.seoul.go.kr/index.jsp ) 홈페이지에서
시민 공모전, 월드 디자인 마켓 및 서울시 디자인 자산을 둘러보시고 다채로운 행사도 즐기시기 바랍니다.


또한 표준형 가로판매대, 미디어폴 설치, 디자인 휴지통, 역사문화공원 등 서울 곳곳에 숨어있는 기발한 디자인도 찾아보면서 디자인서울을 직접 느껴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세계 디자인의 중심이 바로 서울이라는 것을 몸소 체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종인플루엔자A 의료비 보장은?
알면 돈이되는 태아보험, 제대로 알아 보자!
따져보고 가입하면 반드시 돈버는 어린이보험
어린이 보험 가입이 어릴수록 유리한 이유?
엄청난 암 치료비, 중점적으로 대비하는 보장이 필요하다.
알면 돈이 되는 연령별 보험맞춤가입tip
보장기간 100세까지 늘린 의료실비보험 인기
소비자가 선호하는 100세만기형 의료실비보험, 민영의료보험 분석
평균수명 100세를 대비한다. 100세 5천만원보장 의료실비보험으로 노후 완벽 준비!
2만원으로 100세까지 병원비 5천만원원까지 보장,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소비자가 선호하는 2009년 최고의 보험상품, 의료실비보험
보험금도 알아야 받는다. 보험금 받는 비결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실버, 종신보험 등 좋은 보험 고르는 요령
전 국민의 반 이상이 가입한 의료실비보험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인기비결 및 가입요령
손해보험사 100세만기형 의료실비보험 인기
어린이보험 가입 시 주의할 사항들, 어린이보험 상품 고르는 요령
소중한 내 아이, 보험 가입은 이렇게!
태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및 가입 요령
의료실비보험 보험금도 알아야 받아간다
반드시 알아야 할 연금 제대로 가입하는 법
후회 없는 노후 대비, 연금 가입 시 꼭 알아야 할 7가지
운전자보험 월 1만원으로 1억 보장 받는법
직장인 직급별로 보는 보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 가입 시 체크포인트 7가지
자동차보험으로 보상받지 못하는 교통사고 12가지
전체가구의 4분의 3이 이미 가입, 민영보험 아직도 가입안하셨나요?
민영의료보험 월 3만원 납입으로 보험금 3300만원 지급사례
민영의료보험 최저가로 가입하는 방법 9가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