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의 반 이상이 가입한 의료실비보험


■ 어려워지는 가계살림, 보험은 저렴하고 보장이 많은 의료실비보험으로..

경기가 날로 어려워지는 요즘, 비용을 줄이는 1순위로 보험해약이 속출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10만원, 20만원대보험을 2-3만원대 의료실비보험(실제 병원비만을 보상해 주므로 생명보험상품보다 저렴하고 보장은 90%받을 수 있다)의 인기가 날로 높아져가고 있다. 

요즘 한창 보험 소비자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고 있는 민영의료보험의 경우를 보자면 월 평균 2만원 대의 상품이 대거 출시 되고, 그 보장 내용 또한 거의 천하무적급으로 실손 보장되기 때문에, 최근 불거지는 본인 부담금 80% 하향 조정 개정 이전에만 가입한다면, 국민의료보험과 조합되어 병원비 걱정 없이 의료혜택을 거의 모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월2 만원으로 병원비 90% 돌려받는 보험

실제 병원비를 보장해 주는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해결해 주지 못하는 부분까지 90% 보완해 주고 있으며 현재 각 손해보험사들이 앞다투어 출시 해서 가입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 동안 국민건강보험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의료비 부담과 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MRI)나, 초음파 검사,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신약, 그리고 1~2인실 등 상급병실료, 하루 최대 6만5천원에 이르는 간병비 등, 민영의료보험은 본인부담금을 90% 보장해주는 내용들을 그 골자로 하고 있기에 공공의료보험의 보장성 60%의 낮은 수준을 거의 완벽하게 향상 시킬 수 있는 가족 건강 안전장치이다.

이러하기에 최근 정부에서는 보험 가입자의 도덕적 해이를 그 이유로 들어 민영의료보험의 본인부담금을 90%에서 80%로 하향하는 개정논의가 있기는 하지만, 개정 이전에만 가입한다면, 기 가입자에 대해서는 그 보장내용이 유지되기 때문에 가입을 더욱 서둘러 주어야 한다.

자료제공: 최저가 민영의료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

■ 민영의료보험 가입 시 체크사항


1.손해보험이라면 중복보상 여부를 확인 하세요.

민영의료보험은 생명보험과 달리 실제 병원에서 치료 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2-3개를 가입한 다고 해서 병원비를 2-3배 받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보험증권을 살펴서 중복보상인지를 확인해 보세요. 그러나 이미 가입한 상품의 보장금액이 협소하거나 보장기간이 짧 경우, 또 보장 대상이 질병과 상해의 구분이 있거나 입원과 통원을 모두 보장하지 않는 경우라면 정리하고 새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소득공제를 생각해서 장기로 가져 가세요.

연금저축보험이나 연금보험, 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 같은 경우 7년-10년 유지 하면 연말정산 시 연말소득공제를 연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이자소득세 15.4%를 비과세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연복리로 5.5%대의 복리이자도 주는 상품이 많으므로 세테크, 재테크상품으로 좋습니다.

3. 입원의료비의 보장액 및 한도가 높은 것을 선택 하세요.


입원의료비까지 다 보장하니까 다 좋은 민영의료보험을 가입할때 제일 많이 놓치고 지나가는 부분이 입원의료비 통산입원일수 입니다. 질병이 발병하거나 사고 발생으로 입원시에 발생하는 치료비가 지급되는데 통산적으로 입원일수는 보통 180일과 365일이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는 부분을 감안하여 고객 입장에서는 가능한한 365일이 보장되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4. 100세만기,5천만원보장의 보장기간이 긴것,보장금액이 큰 실손보험을 선택하세요.

기존에는 80세 만기형이 대다수 였으나 요새는 100세만기형 상품이 많이 출시되어 100세까지 의료비 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만간 평균수명이 100세 이상으로 길어질 것을 대비해서 보장기간이 가능한 긴것을 선택 하세요. 80세 만기를 가입하여서 만기가 끝나면 병력등으로 인하여 보험가입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가능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세요.

또 보장금액 또한 근래에 와서는 5천만원까지 보장되는 상품이 많이 출시된 상태입니다. 100세까지 보장을 받다보면 병원비의 총 합이 5천만원원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 2000만원, 3000만원 한도의 보험으로는 보험금액 지급이 한계가 있으므로 가능한 보장금액을 큰것으로 선택 하시는게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상해보험,질병보험,종합보험,의료보험,건강보험,암보험,어린이보험,운전자보험,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 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