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발효식품 식초, 그 중에서도 마시는 식초 열풍이 한창입니다. 많은 마시는 식초중에서도 바로 장수국가 일본에서도 최고 장수마을로 알려진 가고시마현의 건강 비결이 흑초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흑초가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흑초 이외에도 많은 종류의 마시는 식초가 출시되어 있어서 소비자들이 마시는 식초 제품을 선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마시는 식초에 대하여 많은 굼금증이 있던 차에 아이프로슈머 사이트를 통하여 60년 샘표 발효명가의 건강발효흑초 백년동안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평소에 필자가 궁금하게 생각해 오던 것들 위주로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짧은 기간이지만 최근 2주동안 백년동안 흑초를 마시면서 느낀 건강상의 변화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초란 무었인가?


일반 식초는 쌀이나 과실로 만들지만 흑초는 쌀보다 훨씬 몸에 좋은 현미를 자연발효 숙성해서 만들기 때문에 흑초는 식초의 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일반 식초보다 몸에 좋은 유용한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택배로 배달된 백년동안 건강발효 흑초의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선물용 포장에 500ml 흑초 3병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흑초의 종류는 벌꿀흑초와 산머루 복분자 흑초 그리고 푸룬 흑초 이렇게 3병입니다.

벌꿀 흑초는 강원도 치악산에서 양봉된 벌꿀만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알칼리성 벌꿀이 오염된 혈액을 정화시켜 피로 회복에 효과가 좋은 제품으로 운동이나 과도한 업무 그리고 음주후에 먹기 좋은 제품입니다.

산머루 복분자 흑초는 무주 산머루와 고창 복분자만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항산화 성분이 많은 산머루와 복분자로 인하여 중년남성이나 여성분들에게 더욱 효과가 좋은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푸룬 흑초는 미국 테일러사의 최고급 푸룬만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이브의 보약이라고 불리는 푸룬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철분으로 인하여 여성분들 특히 임산부에게 가장 효과가 좋은 제품입니다.



이렇게 벌꿀 흑초, 산머루 복분자 흑초, 그리고 푸룬 흑초,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된 백년동안 세트하나면 온 가족이 취향에 따라 흑초를 맛있게 즐기고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세트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하여 만든 홍삼흑초가 있는데 이 제품은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건강 및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어 활기가 없고 원기가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 먹으면 좋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저는 위 제품 중에서 푸룬 흑초를 주로 음용을 했는데 새콤하면서도 달콤해서 그 자체로도 맛이 훌륭해서 먹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흑초 건강 음용법 / 흑초 활용법


흑초를 먹는 방법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겠으나 일반적으로 가장 건강하게 음용하는 방법으로 권장하는 것이 1일 3회 이상 꾸준히 음용하되, 공복은 피하고 식후에 음용하고 흑초와 물을 1:1 ~ 1:3의 비율로 섞어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흑초는 물과 함께 복용하는 방법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물 이외에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우유 또는 두유와 함께 음용하는 방법입니다. 흑초는 우유 또는 드유의 칼슘 흡수를 더욱 좋게 하기 때문에 우유와 섞으면 더욱 맛있는 요구르트처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 흑초로 슬러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흑초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은 후 얼음 틀에 부어 얼려서 믹서에 얼린 토마토 등 과일과 함께 갈아서 슬러쉬로 만들어 먹으면 새로운 흑초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흑초의 효과 / 2주간 몸의 변화


식후 흑초 한잔이면 피로가 말끔히 없어집니다. 우리나라에 마시는 흑초의 붐을 일으킨 분은 다름아닌 샘표의 박승복 회장으로 2005년말경 박승복 회장의 흑초 예찬론이 메스컴과 언론을 타고 알려지면서 흑초 붐이 불기 시작했고, 샘표의 흑초 벡년동안은 이런 박승복 회장의 경험과 건강비결을 고스란히 담은 제품이라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흑초의 효과라고 한다면 한마디로 88세의 나이를 신체나이 49세로 만들어 주는 노화억제 젊음 유지 효과라고 할 것입니다.

제가 약 2주간 백년동인 흑초를 식후 하루3번 열심히 음용한 결과 느낀 몸의 변화는 대략 3가지로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로 속이 아주 편안해 진다는 것입니다. 무슨 효과인지는 몰라도 소화가 잘 되게 해 주는 그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효과는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진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흑초가 몸의 독소를 제거해서 피부 개선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몸의 피로가 많이 없어집니다. 항상 몸이 뻐근하고 피곤했는데 흑초를 먹고 몇일 뒤 부터는 몸이 상당히 개운해져서 아침에도 쉽게 일어나고 일상생활에서의 무기력감이 많이 사라지는 느낌이 확연히 들었습니다.

통알곡생현미를 발효시켜 만든 먹기도 좋고 맛도 좋은 우리의 전통 발효식품 흑초로 언제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 꾸준히 음용하여 6개월 또는 1년 후에 몸이 더 얼마나 건강하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취랑(醉郞)

    오~
    피로가 사라진다니...끌리는데요^^

    • thumbnail
      젊은시인
      2009.10.12 14:00 신고

      오래 음용할 수록 몸에 좋다고 합니다. 마시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2. thumbnail
    에너자이죠

    흠..
    흑초라..
    백년동안 젊고 건강하다면..
    ㅎㅎ

    • thumbnail
      젊은시인
      2009.10.12 14:01 신고

      몸이 나른할 때 한번씩 먹으면 기분 전환도 되고 좋습니다.
      게다가 100년동안 건강해 진다니... 아마도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3. thumbnail
    Richmind

    혹초 정말 좋죠. 저도 예전에 식초다이어트에 대하여 썻던 글들이 있는데 http://richmind.tistory.com/76 저렇게 나오는 흑초음료가 있는지는 몰랐네요...한번 사먹어 봐야겠어요

    • thumbnail
      젊은시인
      2009.10.12 14:04 신고

      우리나라의 발효과학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흑초도 마찬가지구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4.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10.12 21:09

    흑초라는 것도 있군요; 근데 뭔가 식초같은 느낌이라 거부감 드는데 먹을만 한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