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양파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어렴풋이 알고 있으나 구체적인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는 잘 알지 못합니다. 중국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고도 살이 찌지 않는 것이 양파와 차 때문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양파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는 정도만 대강 알고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루에 반개씩만 먹으면 보약보다 좋다는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일컬어지는 몸에 좋은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알게 되면 왜 양파를 먹어야 하는지도 명확해 질 것입니다.


                                                                    Chopped Onions by Tanya & Stev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럼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파의 최고의 효능은 바로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는 것입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 치료할 수 있으며, 혈관을 막는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 버림으로서 혈전으로 인한 협심증, 심근경색, 뇌연화증,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섬유소 용해활성 작용과 지질 저하작용을 합니다. 쉬운 말로 혈액을 묽게 해 주는 것입니다. 이 효능으로 인하여 혈액이 맑고 깨끗해져서 혈액 순환이 잘 되고 나아가 혈압을 내리게 되므로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게 됩니다.

3.       양파를 먹게 되면 혈당이 저하되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인슐린의 분비가 촉진되어 당뇨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으로 인하여 생기는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신장병, 백내장 등의 합병증을 예방 치료해 줍니다. 물론 정상적인 혈당을 내리는 작용은 없고 이상이 있는 높은 혈당만 내려주는 작용을 하므로 다른 약품과는 달리 부작용이 전혀 없습니다. 

4.       양파에는 간의 해독을 도와주는 그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간의 해독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장을 건강하고 강하게 하며, 신체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간 기능 개선으로 임신중독, 약물중독, 알레르기에도 효력이 있으며 알코올로 인하여 체내에서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높여 술독을 중화하여 간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5.       양파는 눈에도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지는 백내장을 예방함은 물론 각막이나 수정체의 투명도가 나빠져 발생하는 각종 각막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파를 먹으면 식중독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세균 속의 단백질에 침투하여 살균, 살충효과를 발휘합니다. 따라서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병원균을 없애 주므로 식중독을 예방해 줍니다. 양파의 이러한 살균력은 항패혈증약이라고도 불리며 습진이나 무좀 등에도 효과가 있음은 물론 결핵이나 콜레라 등의 전염병을 예방, 치료에도 사용이 됩니다.

7.       파는 영양이 풍부합니다. 칼슘이 많고 자체적으로 성장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여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으며, 지방의 함량이 적고 채소임에도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가가 좋습니다.

이상의 7가지의 대표적인 양파의 효능 외에도 양파는 체내의 중금속을 해독, 분해시키고, 감기 퇴치에도 효과가 있으며 거담작용으로 해소천식에도 좋고… … 등 등 양파의 좋은 효능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우리의 양파를 많이 애용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2009/08/03 - [블로그] - 인터넷으로 돈 벌기, 전향적인 자세가 필요한 이유
2009/08/04 - [블로그] - 블로그에 나만의 개성있는 검색창 달기
2009/08/03 - [신변잡기] - 장대 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라! 그대가 그대 인생의 주인이다.
2009/08/01 - [블로그] - 불황에 뜨는 설문조사, 좌담회 아르바이트
2009/07/21 - [교육] - 과외 고민을 날려버릴 무료 과외 중계 사이트가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