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자동차가 선보인 진정한 다이내믹 세단, 랜서입니다. 랜서의 역사는 1973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1973년 이후에 9세대의 모델 변경을 통해 진화를 해 왔습니다. 이러한 진화 과정을 거쳐 탄생한 랜서는 단순한 업그레이드를 넘어서서 미쓰비시( http://www.mmsk.co.kr ) 자동차의 저력인 랠리 역사를 통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타일과 드라이빙이 더욱 다이내믹 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제트기의 앞모습을 딴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이 주는 강렬한 인상, 랠리를 통해 진화한 알루미늄 재질의 2.0DOHC MIVEC 엔진, 부드럽게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INVECS-Ⅲ 6단 스포츠 모드 CVT 등이 진정한 다이내믹을 보여줍니다.


말이 나온 김에 세단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무엇이가 짚어 보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코 안전성일 것이다. 바로 서두에 언급한 바와 같이 9세대의 모델 변경을 통한 랠리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미쓰비시의 다이나믹 세단이라면 가장 중요한 안전성은 당연히 충족되는 것이다.

다음으로 중요한 세단 선택의 포인트는 고유가 시대에 따른 경제성(연비)일 것이다. 역시 11.4km/l의 우수한 연비와 배출가스를 최소화한 친환경 저공해 자동차인 랜서를 선택하여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종합하면 바로 랜서가 이러한 세단 선택에 있어서의 중요한 점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는 유일한 자동차라고 생각된다. 즉 동급 최초로 무릎 에어백을 장착한 7-에어백 듀얼시스템, 랠리를 통해 완성된 내구성을 자랑하는 RISE BODY 등 세계 정상의 수준의 안전성능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가장 활발하게 친환경 자동차를 개발 중인 미쓰비시인 만큼 랜서는 11.4km/l의 우수한 연비와 배출가스를 최소화한 친환경 저공해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수입차라고 하면 고가의 차량으로 일반인은 감히 범접할 수 없는 특정 계층의 점유물로만 여겨졌으나 이제는 그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로 인하여 많이 대중화가 되어 국산차량이나 수입차량을 구별할 실익이 거의 없어지게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가격 및 제품경쟁력을 갖춘 수입차들의 등장으로 인하여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도 볼 수 있겠다.

어쨋든 이제 수입차 국산차라는 경계가 허물어진 이상 막연한 애국심의 발로에서 기인하는 무조건적인 국산품 애용의 시대가 끝난 지금, 더욱 더 많은 수입차가 더욱 좋은 품질과 가격으로 우리를 유혹하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온갖 신차정보수입자동차비교 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그 대표적인 자동차가 바로 미쓰비시(http://www.mmsk.co.kr)의 다이내믹 세단, 랜서인 것이다.

이제 랜서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다.

2.0리터 MIVEC Engine
최고출력 145 PS/6,000rpm ,최대토크 19.8kg.m/4,250rpm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한 경량 알루미늄 블록을 사용한
랜서의 2.0리터 4기통 엔진. 도심은 물론 고속도로를 장악하기에 충분한 145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낮은 영역부터 높은 엔진회전 영역까지 최적의 밸브 타이밍을 제공하는 MIVEC 기술은 코너는 물론 직선도로에서도 최상의 안정감과 뛰어난 밸런스로 다이내믹 스포츠 세단의 명민한
움직임을 보장합니다.

동급 최강의 7-에어백 시스템
운전석, 동반석, 사이드(좌-우) , 커튼(앞-뒤), 무릎
충돌 시 전 좌석 승객의 안전을 위해 랜서는 7 에어백 시스템을 도입, 어떤 방향의 충돌에서든 최고의 승객 안전을 보장합니다. 측면 충돌 시 펼쳐지는 커튼 에어백은 앞좌석 및 뒷좌석 승객 모두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앞좌석에도 사이드 에어백을 장착해 사고 시 승객의 안전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또한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장착, 탑승객의 안전을 최대화
했습니다.

진정한 다이내믹 6단 스포츠모드 CVT
6단 스포츠 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를
장착한 랜서는 자동 변속기를 운전하면서 맛볼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수동변속기를 경험하며 가졌던 거칠고 불편한 기억을 완벽히 배제한 채 조용하면서도 효율적인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지금까지 안전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다이나믹 세단 랜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있을 때 마다 다른 수입자동차비교 도 해 보고 신차정보 같은 내용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