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한다고 하는데 살 안빠지는 이유

-      아무리 운동을 해도 살 안빠지는 이유

 

운동한다고 하는데 살 안빠지는 이유는 바로 생활습관에 있습니다. 운동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살이 빠지는 것이 아닙니다. 운동한다고 하는데 살 안빠지는 이유를 분명히 알고 있어야 운동을 하면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운동한다고 하는데 살 안빠지는 이유는 바로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잘못된 생활습관이 누적이 되면, 대사량이 부족한 살이 안빠지는 체질로 변해버리게 됩니다.


34/365 - B is for Battling the Bulge by Helga Weber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아래에서 조금 더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운동한다고 하는데 살 안빠지는 이유는 음주나 폭식 등과 같은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상식적으로 운동하여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당연히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음주와 폭식이 이어지는 생활습관이 오랜 기간 반복될 경우 우리 몸은 근육은 점점 줄어들고 지방이 늘어나게 됩니다. 바로 근육이 없는 살찌기 쉬운 체질의 몸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근육이 부족하기 때문에 섭취하는 음식의 열량을 소비하지 못하고 이에 따라 몸에 들어온 음식물은 고스란히 지방으로 축적이 되게 됩니다. 먹는 대로 살이 찌는 거짓말을 못하는 정직(?)한 몸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살을 빼고 싶다면 운동은 기본이고 식습관을 비롯한 생활습관을 개선을 하여야 합니다. 이렇게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몸의 근육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근육량이 늘어나게 되면 당연히 대사량이 많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섭취한 음식의 열량을 활발히 소비하게 됩니다. ,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운동한다고 하는데 살 안빠지는 이유는 명확히 파악하고 생활습관을 개선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반드시 살은 빠질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