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무호흡증 위험성, 코골이와 동반되는 수면 무호흡증의 심각한 위험성

-      심각한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성 및 치료 방법

 

수면 무호흡증 위험성은 자칫하면 합병증으로 생명을 위협할 수 있을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이 글에서는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성과 그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비강에서 시작되어 인후두까지 이어지는 구조인 상기도의 공간이 좁아지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입니다. 그 원인은 비만으로 인하여 목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리고 음주, 흡연등으로 인해 혀, 편도 등의 조직이 비대해지면 기도가 좁아져서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후천적인 원인 외에도 선천적으로 목이 짧고 굵은 사람의 경우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hello, i am buried inside my blue down comforter by jamelah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성은 단순히 수면 중 호흡이 정지됨으로 인해 생기는 산소부족 뿐만이 아니라 이로 인한 합병중세로 인해 치명적인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성은 일반적으로 코골이, 무호흡, 불면증 등의 증상과 야간 빈뇨, 식도역류, 과다 발한, 심한 잠꼬대, 몽유병 등의 발현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 중 정상적이 호흡이 되지 않고 입으로 숨을 쉼에 따라서 체내의 산소 포화도가 저하되고 호흡이 힘들어 가슴을 헐떡이며 땀을 많이 흘리기도 합니다. 야간에 이렇게 잠을 푹 자지 못함에 따라 주간에는 피로에 시달리고 체내의 이산화탄소 축적으로 심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장 심각한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은 부정맥, 고혈압, 심장질환 등을 일의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치료 방법은 수술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수면 무호흡이 심하지 않다면 옆으로 잠을 자거나, 금주, 금연 및 체중감량 등을 통해 어느 정도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 인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수슬을 할 경우에는 코골이의 원인을 제거하는 수술로 코골이의 원인을 제거하여 수면 무호흡증의 위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코골이의 원인에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고 하니 전문적의의 진료를 통해 방법을 결정하셔야 하며, 수술후에도 코골이 및 수면 무호흡증이 재발할 수 있다고 하니 지속적으로 금주, 금연 및 체중감량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상으로 코골이와 동반되는 수면무호흡증의 심각한 위험성 및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