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물의 효능, 한방으로 알아본 따뜻한 물의 효능

-      다이어트 및 부인병에 효과가 있는 따뜻한 물의 효능

 

따뜻한 물의 효능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물의 효능 이상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따뜻한 물의 효능은 체내 노폐물 배출입니다. 특히 한의학에서는 따뜻한 물을 마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체내의 노폐물이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체내의 노폐물이 배출되고 변비가 없어지며 이로 인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같은 따뜻한 물의 효능을 체험하시려면 앞으로 아침에 찬 물이 아닌 따뜻한 물을 드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Dive In by Cesar 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이러한 따뜻한 물의 효능은 비단 물을 마시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집안일을 하거나 샤워를 할 때도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또 다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은 살균효과가 찬물보다 높기 때문에 설거지나 집안일에는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관절염과 부인병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여자의 경우 몸을 따뜻하게 하면 자궁이 보호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져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DOING THE DISHES by spike55151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마지막으로 잠자기 전에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발을 따뜻하게 해 주면 몸에 통증이 없어지고 불면증을 예방해 줍니다
.

물은 그 자체로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신체 리듬을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특히 따뜻한 물은 마시는 것 만으로도 다이어트와 부인병 예방 등 우리 몸의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집안일을 할 때나 샤워를 할 때에도 따뜻한 물을 사용함으로써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가급적 따뜻한 물을 마시고, 따뜻한 물로 설거지 등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물의 놀라운 효능을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