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장에서 HTC가 무서운 기세로 약진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이어를 비롯하여 HD2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HD2는 윈도우모바일폰이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많은 호평을 받으며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게다가 미국에서 스프린트를 통하여 출시된 에보4G는 HD2와 같은 4.3인치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OS를 채택하고 있어 HD2의 약점인 OS 문제까지 말끔히 해결을 한 제품으로 평가됩니다.

삼성이 애플만을 경쟁상대로 삼으면서 애플 따라하기를 하고 있는 사이에 HTC는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었고 현재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는 것입니다.


HTC EVO 4G by louisvolant 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사실 삼성이나 LG가 현재 고전하는 것은 음성과 자체 데이터 통신을 고수하기 위하여 스마트폰 도입을 등한시한 이동동신사들의 책임이 크다고 생각하지만 이 부분에 대하여는 다음 기회에 본격적으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쨋든 앞으로의 스마트폰 시장은 HTC가 주도하게 될 것이라는 평가 만큼, 실제로 HTC는 4.3인치 디스플레이와 1Ghz 프로세서 등을 최초로 도입하면서 스펙 경쟁을 가열시켰고 특히 화면 크기 경쟁은 델과 삼성에서 5인치 제품까지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등 다른 업체에서 추격을 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관련 글 참조 :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하지만 여전히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대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제품은 여전히 모두 HTC 제품으로 HD2와 에보4G가 4.3인치로 가장 큰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HD2는 윈도우모바일폰이라는 점이 그리고 에보4G는 4G에서 사용하는 단말기라는 점 때문에 현재까지는 대중화 되기에 어려운 면이 있엇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모델이 바로 디자이어 HD 라는 제품입니다.

디자이어 HD는 4.3인치 디스플레이에 1GHz 퀄컴 스냅드래곤 CPU, 800만화소 카메라, 듀얼 플래시 그리고 안드로이드 OS를 채택하여 HD2의 안드로이드 버전이자, 에보4G의 3G용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유럽에서부터 출시가 될 예정이고 국내에는 언제 출시가 될지는 미정이나 만일 이 제품이 국내에 출시된다면 아이폰4 따라잡기에 급급한 국내 업체의 타격은 실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마어마 할 것입니다.

어느 정도 아이폰4를 따라잡았다고 자부하고 있는 우리 업체들이 절대로 안주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모방 보다는 창조적인 제품 개발 자세가 더욱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무선 충전, 무선으로 쓰는 전기 상용화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아이패드의 라이벌은 갤럭시탭이 아닌 종이 신문과 종이책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2G에서 사용할 수 있는 CDMA 아이폰 출시 예정

아파트 구입하려고 부동산에 가 보니,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보증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보증인 보호를 위한 특별법'

목과 어깨가 결린다면 목 디스크도 의심해야... ...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신호대기시 자동변속기 기어는 무조건 중립(N)으로 놓아야…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