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의 예약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예약판매가 시작된지 7시간만인 오후 1시경에 예약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서는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갤럭시S가 6일만에 10만대를 넘어선 것과 비교하면 아이폰4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아마 오늘 하루 예약가입자가 20만이 넘어설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그 동안 안테나게이트로까지 불리던 아이폰4에 대한 수신감도 문제와 보안문제 등에도 아랑곳 없이 높은 인기를 보여주는데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this *is* the iPhone you're looking for by paulmonkey 비영리변경 금지


아이폰4와 관련된 논란을 보여주는 칼럼
국내에서도 아이폰 보안위험 지적, 애플 모바일운영체제(iOS) 신규취약점 주의 
아이폰4, 리콜은 없다! 범퍼 케이스 무상 제공만이 있을 뿐이다. 
아이폰4 수신불량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 
아이폰4 수신결함 집단소송, 애플의 대응은?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4 수신율 불량, 진실은 무엇인가? 
아이폰4 액정결함, 수신률 불량, 볼륨버튼 결함, 그렇게 심각한가?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아이폰4의 예약판매단계부터의 높은 인기는 당연히 갤럭시S에 큰 위협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4가 출시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갤럭시S가 스마트폰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었는데 아이폰4로 인하여 이런 독보적인 시장내의 위치가 완전히 사라져 버린 느낌입니다.

물론 그 외에 LG전자의 옵티머스와 팬택의 베가 그리고 HTC의 디자이어 등의 경우도 판매 전선에 먹구름이 드리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시장의 반응은 한동안 과거 아이폰3GS출시 당시와 같이 아이폰으로의 쏠림 현상이 더욱 심화될 것이며 극단적인 경우에 시장은 아이폰이냐 아니냐의 구분만이 있을 뿐 그 외의 구분은 의미가 없어지게 될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처음부터 어느 정도 예상은 되어 왔지만 아이폰4가 이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결과적으로 아이폰4의 국내 출시로 인하여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또 한번의 커다란 위기 상황에 직면하게 된 것이고 이로 인하여 공짜 스마트폰이 넘쳐나게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특히 갤럭시S의 경우 외국의 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폰4의 시장 점유를 저지하기 위하여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풀것이 예상되므로 혹시 갤럭시S를 비롯한 다른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분은 조금 만 더 기다렸다가 구매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동안 갤럭시S가 대세로 굳어지는 듯 했던 스마트폰 시장이 아이폰4로 인하여 다시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진검 승부에서 갤럭시S가 얼마나 시장을 지켜내고 웃을 수 있을지, 그렇게 하기 위하여 얼마나 많은 마케팅 비용을 쏟아 부을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완결판, HTC의 4.3인치 안드로이드폰 디자이어 HD
아이패드의 라이벌은 갤럭시탭이 아닌 종이 신문과 종이책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형화 경쟁, 5인치 스마트폰 출시
2G에서 사용할 수 있는 CDMA 아이폰 출시 예정
구글 애드센스를 대체할 블로그 수익모델, Kauli(카울리)
아파트 구입하려고 부동산에 가 보니, 아직도 정신 못차렸네!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진정한 아이패드 대항마는 35달러 태양열 동력의 태블릿PC
성수기 호텔 콘도 펜션, 언제나 최저가로 예약 하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