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G 사용자들을 위한 스마트폰 출시 소식이 간간히 들리고 있습니다.

이미 SK텔레콤에서 2G 스마트폰, 즉 011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나 2G에서 사용할 수 있는 CDMA 기반의 아이폰까지 출시가 된다고 하니 반가운 소속이 아닐 수 없습니다.

관련 글 참조 :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최근에는 010 번호 통합과 관련된 논의가 거의 막바지에 이르고 있고 01X 번호로도 3G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법안까지 계류가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 글 참조 :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이런 분위기라면 언젠가는 01X 번호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Nesting Dolls by andyi 비영리변경 금지

조만간 SKT에서 2G용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2G용 스마트폰은 3G용 스마트폰 보다는 저사양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고 데이터 전송속도에 있어서 상당한 제약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문제는 2G에 내재된 기술적인 문제이기는 하지만 와이파이 환경하에서는 어느 정도 이런 문제점이 커버될 수 있을 것입니다.

2G 스마트폰의 사양이 어떻든지간에 01X 번호 가입자의 3G 가입이 제한되는 현재의 법규가 변경되지 아니하는 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호한다는 취지에서도 2G 스마트폰의 출시는 환영할 만한 일이라 할 것입니다.

게다가 그러한 2G 스마트폰의 대열에 스마트폰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이 포함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의미가 있는 일이라 하겠습니다.

01X 번호를 유지하고 있는 분들은 사업상 필요에서 번호를 변경하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분들 중에는 별도로 스마트폰을 하나씩 더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2G 스마트폰, 2G 아이폰이 출시가 된다면 번거롭게 핸드폰 2대 들고 다니는 일도 없어질 것이므로 2G 사용자의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2G 스마트폰 소식에 이어 2G 아이폰 소식이 있어서 간략히 소개해 봤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