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의 보안위험이 지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도 보안공지를 통하여 애플 모바일운영체제(iOS)의 신규취약점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였습니다.

아이폰4의 제품 결함에 대한 이슈가 조금 잠잠해질만 하니 에제는 보안에 대한 이슈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이폰4를 비롯한 애플의 수난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보안 이슈는 한마디로 최근 애플 아이폰, 아이팟 및 아이패드 운영체제가 특수하게 조작된 PDF의 폰트를 처리할 때 원격코드 실행이 가능한 신규취약점이 발견되었고 애플에서 해당 취약점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므로 국내의 아이폰 및 아이팟, 아이패드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는 것입니다.


Coca Cola + Ipod = Soul Life by Abdulrahman`ρнσтσgяαρнєя  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의 운영체제 신규취약점 내용은 애플 모바일운영체제가 PDF의 폰트(글씨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원격코드실행이 가능한 취약점으로 공격 성공 시 이용자의 단말기(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악성코드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악의적으로 조작된 PDF 파일이 첨부된 이메일을 열거나 링크를 방문하게 될 경우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런 보안상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기기는 애플 iOS 4x 3x(4.0.1, 4.0, 3.2, 3.2.1, 3.13, 3.1.2, 3.1, 3.0)가 설치된 iPhone 4, iPhone 3GS, iPhone 3G, iPod Touch 2G, 3G iPod Touch, iPad 입니다.

 

이용자들은 출처를 모르거나 신뢰할 수 없는 링크는 절대로 클릭을 하지 말고 발신인이 불명확하거나 신뢰할 수 없는 메일은 열지 않는 등의 보안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3G망에서 무선인터넷전화(mVoIP)를 허용하지 않는 것은 이통사의 횡포!
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갤럭시K도 스펙 다운, 생색내기 들러리폰 되나? 
아이폰으로 팝콘도 튀긴다! 나는 아이폰으로 맥주도 마신다.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서울 근교 조용하고 깨끗한 계곡 추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