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라는 것에 한창 기업들이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아주 쉽게 설명을 하면 소프트웨어를 자신의 PC에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 접속을 통해 필요할 때만 사용하며 동시에 각종 IT 기기로 데이터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사용환경을 말합니다.

씽크프리 오피스나 넷피스 같이 오피스 프로그램을 자신의 PC에 설치하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초기 단계였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한 방편으로 여러대의 물리적인 서버를 묶어서 가상의 논리적인 컴퓨터인 클라우드 시스템을 만든 후 클라우드 안에 물리적인 서버를 가상머신으로 탑재해서 사용하는 모델이 바로 클라우드 컴퓨팅 이라는 것입니다. 즉, 하나의 스토리지를 공유함으로서 수 많은 컴퓨터를 하나의 컴퓨터처럼 작동시키는 개념입니다. 

 by usaaha 비영리변경 금지

따라서 클라우드 컴퓨팅이 일반화되면 개인이 인터넷에 접속하여 각종 오피스 프로그램은 물론 포토샵 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클라우드 컴퓨팅의 개념이 이제는 개인화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발전을 하고 있는데, 이 개념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작업의 저장도 웹에서 모두 이루어 진다는 전제하에 개인이 별도의 자료를 휴대할 필요 없이 인터넷에 모든 자료를 저장하여 놓고 필요할 때에 활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더 나아가 앞으로는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생산한 사진 등의 정보를 즉시 웹에 저장하고 필요할 때에 확인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개인화 클라우드 컴퓨팅이 일반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의 무료 웹 저장공간 N드라이브 같은 서비스가 최근의 일반화된 개인화 클라우드 컴퓨팅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관련 글 : 네이버 무료 웹 저장공간 N드라이브, 용량 10GB 업그레이드)
 
앞으로의 PC는 아마도 키보드와 모니터 등의 기본적인 입,출력장치만이 있는 단순한 형태로 발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점점 인터넷 의존도가 높아지게 되는 것으로 인터넷이 없는 세상은 상상할 수도 없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의 IT 방향을 읽기 위하여는 바로 이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이해가 절대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인하여 변하게 될 것들을 미리 예견하고 대비하여야 앞으로 인생이 편안해 질 것 같아서 조금 개념에 대하여 생각해 봤습니다.

3G망에서 무선인터넷전화(mVoIP)를 허용하지 않는 것은 이통사의 횡포!
아이폰4 불만 고객은 갤럭시S가 공짜, 도를 넘은 공짜 마케팅
010 번호통합 무산 가능성 높다. 01X 번호로 스마트폰 가입 가능?
갤럭시K도 스펙 다운, 생색내기 들러리폰 되나? 
아이폰으로 팝콘도 튀긴다! 나는 아이폰으로 맥주도 마신다. 
아이폰4 출시지연에 대한 KT의 진실 규명이 필요한 이유
늘어만 가는 몸무게, 체중 감량만이 살 길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 아쉬운 철학의 부재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서울 근교 조용하고 깨끗한 계곡 추천!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