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흡연율이 OECD 국가중 최고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지난 달 남성 흡연율이 42.6%나 된다고 하는데 이 수치가 성인남성인지 아니면 전체 남성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아마도 성인 남성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성인남성의 흡연율은 미국 17.4%, 캐나다 20.3%, 프랑스 30%, 일본 40.2%에 비하여 현저히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관련 기사 : 흡연율 OECD최고..“담뱃값 8천500원 적절”

이런한 부끄러운 통계에 대하여 당연히 흡연자들도 금연을 결심하고 실행을 하여야 할 것이지만 정부에서도 활발한 금연정책을 지원함으로서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Standing at the Gates of Hell by country_boy_shane


정부의 금연정책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으나 금연구역을 확대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시에 처벌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담배가격을 인상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담배가격 인상은 담배가격과 흡연율이 비례하는 양상을 보이는 것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추진하여야 할 정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 않아도 얼마전 관련 포스팅을 통하여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적정한 담배 한갑의 가격이 얼마가 되면 좋을 것인지에 대하여 언급한 적이 있는데, 담배가격이 8,500원 정도면 흡연억제 효과가 있다고 많은 국민들이 생각하고 있다고 하니 담배값 인상을 통한 흡연억제의 필요성은 모든 사람이 공감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련 글 : 흡연율을 낮추기 위한 적정한 담배 한갑의 가격 

담배값을 인상함으로서 학생을 포함한 미성년자의 충동적이거나 습관적인 흡연을 자제하도록 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에 대한 단속과 벌칙도 강화함으로서 보다 더 실효성 있는 금연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해피선샤인

    제 생각엔 저 비율이 성인남자가 아닌 전체 남자일 거 같아요.
    요즘은 남녀할 거 없이 10대 흡연률이 장난아니게 올랐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