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에서 시리우스에 이어 시리우스 알파라는 명칭으로 불리우며 관심을 모았던 스마트폰 베가(Vega, IM-A650S)를 출시합니다.

팬택에서는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트폰 베가를 감성적인 미학과 최고의 사양에 최초의 기능들이 구현된 스마트폰이라고 하고 있는데, 실제로 시장의 반응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베가는 안드로이드 2.1을 채택하고 스냅드래곤 1기가헤르츠(GHz)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OS나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다른 스마트폰에 비하여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오히려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출시되는 구글 넥서스원에 비하여 낮은 안드로이드 2.1을 채택하고 있어 이것을 가지고 최고라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또한 플래시 지원의 경우도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그리 특별할 것도 없는 사항입니다.

사진 = SKY 제공

그러나
세계 최초로 구현한 3차원 입체(3D) 리얼홈(Real Home)을 통하여 제공하는 앨범, 네온사인, 시계, 세계시간, 녹음기, 날씨 등의 3D 위젯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으로 베가가 다른 스마트폰에 비하여 차별화되는 기능으며 이를 통하여 사용자들은 개인의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을 분만 아니라 화면을 좀 더 입체감 있게 표현할 수 있게 되어 스마트폰에서의 3D 시대를 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베가가 과거 시리우스처럼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합니다.

과거에는 아이폰4는 물론 갤럭시S도 출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출시된 시리우스가 경쟁 스마트폰의 부재로 인한 반사이익을 주로 받은 반면에 최근에는 갤럭시S의 인기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록 높아만 가고 있고 조만간 아이폰4가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상황에서 베가가 얼마나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갤럭시S와 아이폰 그리고 구글 넥서스원을 포함한 HTC의 스마트폰이 약진하고 있으며 LG도 시시탐탐 시장 회복을 노리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별다를 것이 없는 제품이라고 인식될 수도 있는 베가를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찾게 될 지 의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바로 스카이 철학의 부재에 기인한 것으로 삼성은 물론 LG전자도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사진자료1._시리우스_모델컷_01 by VoIPm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자사만의 독특한 단말기 제조 철학을 가지고 단말기를 제조함으로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은 거의 없고 무조건 앞선 제품에 최대한 근접하는 제품을 모방하여 따라 만들기에 급급한 기업들만이 넘쳐납니다.

따라서 어느 제품을 사도 그게 그거라는 인식을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갖게 되고 그렇다 보니 전적으로 모든 판매를 마케팅에만 의존하게 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예전 스카이는 스카이만을 좋아하는 골수 팬들이 많았습니다.

오히려 충성도 측면에서는 삼성전자나 LG전자의 휴대폰보다 스카이 휴대폰을 좋아하는 팬들이 많았다고 생각이 되는데 지금은 모든 업체 공히 이러한 골수 팬들은 거의 사라지고 없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제품의 철학이 없고 마케팅만이 존재하는 지금 시장에서는 다른 것 보다도 제품의 객관적인 스펙과 판매 대리점의 적극적인 권유만이 시장을 이쓸어가는 원동력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사람도 생각을 하고 살아야 하는 것 처럼 스마트폰도 뭔가 철학을 가지고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업계를 선도하기는 커녕 따라잡기도 급급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장점 많은 갤럭시S, 가장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아무 짝에도 쓸모 없는 아이폰4 vs 갤럭시S 낙하실험
갤럭시S2, 유출을 가장한 홍보 마케팅이 지겨운 이유!
화학적 거세법 졸속 논란이 씁쓸한 이유
011 번호 그대로 스마트폰을, 2G 스마트폰 나온다!
갤럭시S 스펙다운한 갤럭시L은 삼성과 SKT간 야합의 결과
삼성전자 AS 규정 악용, 옴니아2를 갤럭시S로 교환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 되는 구글 넥서스원, 무엇이 좋아지나?
아이폰4, 수신불량 문제 완벽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아이폰 4, 약정승계 등 보상방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여자친구랑 진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에요... 어떻하죠?
공짜 통화가 가능한 와이파이폰, 유무선 통합 FMC폰 LG-LU4500
비가 오면 파전이 땡기는 과학적인 이유
아이폰4 수신불량, 아이폰이 아닌 손이 문제, 그럼 손을 교환?
아이폰4 수신불량 해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