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제품이 PMP까지 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이미 빌립으로 유명한 유경테크놀로지에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PMP P3를 출시했고 팬택, 코원, 아이리버 등도 올 하반기 안드로이드 PMP 제품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samsung galaxy s by viskas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이런 가운데 갤럭시S를 출시하면서 갤럭시 터치라는 컨셉으로 안드로이드 PMP 출시에 가장 가깝게 다가간 것이 바로 삼성전자 입니다.

이미 삼성전자가 YP-MB라는 이름으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PMP를 출시할 것이라는 사실은 기정사실화 되어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시장의 관심은 과연 삼성의 갤럭시 터치가 구글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같은 안드로이드 제품일지라도 구글의 인증을 받고 못받고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을 경우 유튜브, 지메일, 구글 지도, 구글 웹브라우저 등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글이 운영하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으므로 구글의 인증은 마치 안드로이드 제품에 날개를 달아 주는 것과 같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아직 휴대폰 외에는 구글의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 없다는 것을 감안하면 갤럭시 터치가 구글 인증을 받을 경우 그 파급효과는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아이폰4와 갤럭시S 사이에서 선택을 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보면 아이폰4에 갤럭시 터치의 조합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아질 수도 있을 것이며, 과거 2G 핸드폰 등과 같이 통화기능만 사용하는 핸드폰과 갤럭시 터치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들도 많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잘만 하면 모바일 사용자들의 사용 패턴과 트렌드까지 바꿀 수 있는 획기전인 전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가 구글의 인증을 받아 갤럭시S의 돌풍에 이어 본격적인 안드로이드 PMP 시대를 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6.28 09:35

    pmp도 안드로이드 시대!!
    하나만 쓰고싶은데 -0-;;
    뭐시 저래 많이 나오나요.. 머리아프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