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세간의 화제를 뿌리던 슈퍼폰 갤럭시S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S의 가장 큰 장점인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최고 속도 구현을 위한 1기가헤르츠(GHz)의 중앙처리장치(CPU), 그리고 안드로이드 2.1 운영체제를 갖춘 최강 스펙이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막강한 기능 갖추고 있는 갤럭시S의 출시로 이제 본격적인 경쟁의 본게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samsung galaxy s by viskas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아무리 스마트폰의 춘추전국시대이고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폰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고 해도 역시 가장 커다란 경쟁 구도는 아이폰4와 갤럭시S라고 할 것입니다.

사실 아이폰4와 갤럭시S가 모두 국내에 출시되기 전까지는 아이폰4가 약간 우세한 평가를 받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오늘 갤럭시S가 출시되고 이를 사용해본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신제품 출시 효과에 의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갤럭시S가 아이폰에 비하여 손색이 없고 오히려 SW적인 부분에서도 갤럭시S가 앞서는 부분도 있다는 것이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samsung galaxy x - back cover by viskas 저작자 표시동일조건 변경허락


얇은 두께, 큰 화면 그리고 한국형 앱, 전화번호부에서의 초성검색 기능, 착탈식 배터리 탑재 등은 아이폰과 견줄 수 없는 삼성의 큰 장점이며, 교보문고의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교보 e북', 각 지역의 날씨를 CCTV로 볼 수 있는 날씨 내비게이션인 T맵, 실제 거리 모습을 볼 수 있는 '다음 지도' 등 다양한 생활친화형 앱들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이라는 기계와의 비교 이전에 충분한 감탄사가 예정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조금 더 설치를 하고 사용에 익숙해 질 경우 특별한 관련 지식이 없어도 충분히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수준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느 누가 보더라도 정말 좋다는 생각을 가질 정도로 훌륭한 제품입니다.

한국사람들이 익숙한 기능들이 모두 갖춰져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인것 같고, 갤럭시S가 출시되니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4보다 갤럭시S가 월등히 좋아 보입니다.

아마도 아이폰4가 국내에 출시되면 아이폰4가 갤럭시S보다 더 좋아 보일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솔직히 갤럭시S에 눈이 가는 것을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nickeys

    삼성은 HW는 이미 업계 최강자고 플랫폼이 안드로이드니 SW쪽에서도 삼성이 뭐 별로 한건 없어도 많이 꿇리진 않죠. 하지만 삼성의 최대 약점은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기업 이미지 입니다. 이제껏 해놓은 짓들 때문에 이미 해외 유저 뿐만 아니라, 피쳐폰 사용자들을 제외한 유저들은 삼성에 등을 돌린지 옛날입니다. 물론 다 그런건 아닙니다만, 그 마저도 삼성의 HW에 마음이 혹한거지 삼성이 내놓은 폰 자체에 매료됐다고는 보기 힘들죠. 저도 한국이라는 국적을 가졌으니 이왕이면 국내 제조사의 제품이 세계적으로 성공했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에야 말로 제발 재대로 사후 지원을 해서 이제까지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씻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품 파는데만 혈안이 되서 했던말 뒤집고, 지원하는데 들어가는 돈이 아까워서 나온지 얼마 되지 않는 폰도 과감히(?)버리는 기업 마인드 따위로는 이 시장에선 삼성빠가 즐비한 국내 아니면 실패 뿐입니다. 거기다가 skt의 소위 통메라 불리는 skt표준 메시징은-_-.... 할말을 잃게 만드는 쓰레기 수준이죠... 이거도 skt눈치 보지 말고 과감하게 OMA표준을 따라 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