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넥서스원이 드디어 KT를 통해 출시가 됩니다.

6월 21일부터 KT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폰스토어(phonestore.show.co.kr)에서 선착순으로 4,000대 한정으로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7월초에 정식으로 제품이 배송될 예정입니다.

구글 넥서스원은 구글이 직접 설계한 것으로 삼성이나 LG, 펜택 등 각 제조사에서 자사의 단말기나 UI등에 맞게 변형시킨 제품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원조 안드로이드폰 정도로 말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인 “넥서.. by pletalk 저작자 표시비영리

이렇게 구글안드로이드의 OS는 각 제조사의 단말기 등에 맞춰 변형되지 않았기 때문에 버전 업그레이드가 되는 경우에, 각 제조사의 단말기에 맞게 변환과정을 거지고 나서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타 안드로이폰과는 달리, 이러한 과정이 필요 없이 새 버전이 출시되자마자 무선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신속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의 강점입니다.

구글 넥서스원은 기존의 2.1 버전보다 2~5배 빨라진 2.2버전의 안드로이드 프로요 운영체제로 조만간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므로 아마도 현존하는 안드로이드폰 중에서 가장 먼저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로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폰입니다.

아마도 국내에 출시될 때에는 업그레이드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강점에 더하여 AS문제도 전국 TG삼보컴퓨터의 70여개 AS센타를 통하여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서 외국 제품이므로 AS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우려를 불식시켰습니다.

가격도 갤럭시A, 갤럭시S, 옵티머스Q, 시리우스 등 시중의 다른 스마트폰에 비하여 경쟁력이 있는 69만 9,000원으로 출시가 됨으로서 i-라이트 요금 가입시 15만 원, i-미디엄 요금 가입시 1만 8,000원에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구글 모바일 음성검색을 통한 모바일 음성 검색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검색에 혁명을 불러올 폰으로 이미 출시전에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3G를 와이파이로 바꿔주는 와이파이 AP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인터넷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AP기능을 활용하여 노트북을 통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USIM 국내 잠금장치가 해제돼 해외에 가지고 가서도 해외 현지 사업자의 유심을 바로 넥서스원폰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사용 환경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폰4G, 갤럭시S, 시리우스, 옵티머스Q, 디자이어 등 수 많은 스마트폰이 각축을 벌이고 있는 예측불허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과연 누가 승자가 될 것인지는 여전히 예측불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06.19 11:23

    넥서스원도 드디어 출시가 되는군요..
    이거이거 비교해봐야 할 폰들이 점점 많아지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