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기존에 PC에서 일일이 손으로 검색어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던 인터넷 검색 방법마저 바꾸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구글코리아 등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앞다투어 모바일용 음성 검색 서비스를 출시하거나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지면서 앞으로 스마트폰에서 더욱 쉽고 빠르게 검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현재 아이폰에서만 음성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용 모바일 음성검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앞으로 안드로이드에서도 음성검색을 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구글코리아의 경우에는 앞으로 출시되는 갤럭시S와 같은 안드로이드폰에 음성검색 서비스를 기본으로 탑재를 하고 기존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 등을 통해 음성검색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의 모바일 음성검색은 휴대폰 화면의 마이크 모양을 터치함으로서 간단히 음성검색을 이용할 수 있으며 긴 검색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한글 영어 숫자 등이 섞여 있어 손으로 입력하기 불편한 경우, 두손으로 입력하기 어려운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위가 시끄러운 경우에도 정확하게 검색이 된다고 하니 아주 편리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특별한 어려움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구글 모바일 음성 검색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위 동영상은 넥서스원으로 한국어 모바일 음성검색을 시연하는 동영상입니다.

제주도 펜션, 박지성 골 동영상,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등 다양한 내용을 제한없이 검색함으로서 궁금한 것은 무엇이건 음성으로 검색을 하는 것이 아주 간편해 보입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에서의 음성검색이 일반화될 경우 구글이나 다음과 같이 음성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점유율이 높아질 것은 물론 모바일 음성 검색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