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부동산, 그 중에서도 주거의 대명사 아파트, 그리고 그 아파트 중의 선두주자는 바로 래미안일 것입니다.

우리는 막연히 래미안이라는 브랜드가 명성이 있는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은 하지만 막상 그 자세한 이유는 잘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래미안갤러리를 알게 된다면 그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바로 다양한 친환경 요소가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곳, 래미안갤러리가 2009년 래미안 스타일 “E-cubic”을 오픈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주거트랜드, 주거기술, 디자인,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래미안 스타일 전시관에 대한 포스탕을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친환경 요소가 최적화된 주거공간 래미안스타일관 은 공상 과학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최첨단 주거공간을 체험해 보고 싶은 분은 반드시 아이와 함께 현장체험학습 을 하셔야 할 장소입니다. 비단 아이뿐이 아니라 가족 모두의 현장체험학습의 장소로 흠 잡을 것이 없는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래미안갤러리는 아이에게는 미래의 과학의 발달에 따른 주택 및 기술 변화에 대한 학습의 장이 되기에 충분한 장소이고, 엄마에게는 주거트랜드를 몸소 느낄수 있으며 특히 관심이 있는 인테리어 및 주방과 관련한 많은 흥미로운 것들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빠들에게는 아이의 현장체험학습에 도움을 주고 아내의 취향을 알 수 있으며 향후 주택을 선택함에 있어 반드시 고려해야할 많은 것들을 알 수 있게 해 주는 여러가지로 유용한 장소가 될 것입니다.

친환경,에너지와 관련된 다섯가지 ‘E’요소들로 구성된 래미안스타일관에서만이 미래형 주택의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2009 래미안 스타일은 다섯가지 E요소들을 입체적으로 결합하여 친환경 주거공간을 구성하는 E-CUBIC입니다. 그 다섯가지 'E'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2009 래미안 스타일은 다섯가지 E요소들을 입체적으로 결합하여 친환경 주거공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세이빙(Energy Saving)

불필요하게 새나가는 에너지 잡아두기(+)

첨단 기술을 이용한 미래형 주거공간에서 에너지 활용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런데 만일 우리가 살고 있는 주택이 물이 줄줄 새는 깨진

바가지처럼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다면? 그래서 래미안은 여기저기

새나가기 쉬운 에너지를 잡아주는에너지 세이빙개념을 디자인에

도입했습니다.

 

에너지 리사이클링(Energy Recycling)

돌고 도는 에너지의 무한 제곱(²)

끝이 새로운 시작이 되는 순환.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무한 반복 순환을 꿈꾸는

‘에너지 리사이클링 e-Cubic의 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일단 발생한 에너지가 무한 재생될

수 있는 주거 공간은 더욱 친환경적인 장소가 됩니다.

 

에콜로지(Ecology)

자연 손실(-)을 줄여주는 친환경 건축       

E-cubic에 도입한 첨단 기술은 자연을 파괴하는 수단이 아닌, 자연에 더

가까이 가기 위한 방법이 됩니다. 자연에 최대한 가까운 재료들로 집을

짓고, 자연과 비슷한 주거 환경을 창조해 내기 위해 래미안은에콜로지

라는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자연 에너지(Natural Energy)

자연이 품고 있는 원천 에너지 나누기(÷)  

사람은 일부러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또 다른 에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그러나 이미 지천으로 널려 있는 자연 에너지는 자연에 손상을 주지 않는 좋은 재료입니다.

, , 바람과 같은 자연이 선물한 에너지를 주거 공간에 끌어들인 개념이자연 에너지입니다.

 

고효율(High Efficiency)

갑절(×)로 증가되는 에너지의 최적 사용    

1의 에너지로 1이 아닌 몇 갑절의 결과를 내는 주거 공간. 래미안의고효

율’은 에너지를 가장 적절하게 사용하는 주거 공간을 만드는 개념입니다.

자재 사용과 공간 배치에서 고효율을 빚어내는 디자인은 기술과 미학이

만나는 정점에 있습니다.


다음으로 미래현 주거트랜드 체험을 위하여 래미안갤러리를 조금만 들러 보겠습니다.

대형 홈오토메이션 화면에는 집안 곳곳의 이미지가 사진으로 표현되고 화면을 터치하면 원하는 조명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아빠,엄마 가족의 사진을 터치만으로 통화연결도 이루어 지고, 응급상황시 119 112에도 바로 연락이 가능해 아이들이나 노인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면에는 하얀 면사의 보푸라기로 만들어진 친환경 벽지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 벽지는 냄새, 소음을 빨아들여 쾌적한 집안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거실 공간은 문살과 조각보에서 얻은 전통적 한국 디자인과 나무, , 한지와 같은 자연 소재가 세련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존의 서양식 욕실 컨셉에서 한국인들의 생활습관과 감성을 반영한 새로운 한국형 욕실디자인으로 탈바꿈되었습니다. 세족대는 외출했다 집에 들어오면 손과 함께 발을 씻는 한국인의 습관에 맞춘 새로운 컨셉의 욕조입니다. 세족대에선 손빨래도 가능하며 걸터 앉아 때를 밀때도, 애완견의 목욕시에도 유용합니다.

 

멀티샤워기는 LED조명아래에서 음악을 들으며 샤워가 가능하고 등받이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 발을 올려 놓고 씻거나 걸터앉아 샤워하기에 안성맞춤. 샤워기의 물 역시 물과 공기가 혼합되어 물도 아끼고 부드러운 느낌까지 더합니다. 한국형 욕실 디자인은 2008년 우수디자인(GD) 선정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디자인과 함께 욕실은 첨단 기술도 체험 가능 합니다. 센서가 설치된 곳에 맨발로 올라서서 칫솔을 들면 헬스케어 시스템이 작동하여, 체지방·맥박·체온 등을 측정해 거울에 띄워주고 건강 데이터를 저장해서 매일매일 자신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양치하는 동안 막간을 이용해 거울에서 오늘의 헤드라인 뉴스와 날씨 등도 볼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게 주방이 변하고 있습니다. 엄마가 혼자 음식을 만들던 주방은 온 가족이 둘러앉아 이야기를 하며 음식을 할 수 있는평상디자인의 주방으로 변하면서 가족들의 이야기와 따뜻함이 묻어나는 공간으로 변하게 됩니다. 기존 주방에 있던 전자패드에

가족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버튼 하나로 냉장고에 필요한 물건을 집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 드라마를 보며 추천 요리 정보에 따라 음식을 만들 수 있고 깜빡하기 쉬운 여러가지 일정을 메모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집 가전기기들의 전기 사용량을 구석구석 체크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공부에 큰 몫을 하는 셈.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곳, 현실에서 벗어나 엄마와 아이가 2015년의 주거형태를 경험할 수 있는 꿈 같은 곳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먼저 하얀 조약돌이 깔린 1층 영상존에 들어서면 사계절 가든을 테마로 한 아름다운 영상이 3면에서 입체적으로 펼쳐집니다. 2층에는 래미안의 미래 주거 프로젝트인에어크루즈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하여 하늘을 나르며 도시 사이를 떠 다니는 집이 영국, 두바이,인천대교를 지나 용산에 내려앉는 모습은 아이들을 화면에 푹 빠져들게 만듭니다.


항상 우리가 주택을 볼 때 가장 관심있게 보는 부분이 바로 주방과 욕실일 것입니다. 물론 주부들의 경우 주방에 더욱 신경을 쓰기도 하지만 남녀를 불문하고 가장 먼저 살펴보는 것이 바로 욕실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가장 궁금해하는 욕실과 관련한 이미지를 몇개 더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기만 해도 깔끔하고 정말 좋아 보입니다.


아무리 봐도 욕실이 아니라 하나으 예술작품을 보는 것 같습니다. 너무나 고급스럽고 훌륭한 디자인이라 실제 이런 곳이 있을가 생각이 들지만 먼 훗날도 아닌 바로 얼마 후에 우리 앞에 현실로 나타날 수 있는 장면입니다.

이쯤 되면 누구나 새로운 주거기술, 디자인,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래미안 스타일 전시관에 현장체험학습을 하고 싶어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직접 방문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위치와 이용방법을 아래에 기재하겠습니다.

치 : 지하철 3호선 일원역 하차 후 출구로 나오자마자 지상 1층. 차량이용 시 주차 가능(영어, 중국어 가이드 있음).

이용방법 :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를 통해 예약 접수 후 방문 가능합니다.

겨울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뭘 해야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현장체험학습도 하고 새로운 주거기술, 디자인, 주거트렌드도 알 수 있는 래미안갤러리에 한번쯤은 반드시 방문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2008/12/20 - [사회] - 장삿속만 챙기는 포털사이트
2008/12/14 - [지름신] - 요즘 학생들 교복을 보니
2008/12/13 - [신변잡기] - 공짜 도메인으로 전락한 pe.kr
2008/12/13 - [스포츠] - 헐값에 스스로를 포기한 국가대표 거포 김동주
2008/12/12 - [스포츠] - 역시 김연아! 그리고 눈물
2008/12/12 - [스포츠] - 김동주, 일본가서 뭐하려고?
2008/12/12 - [신변잡기] - 흔들어 주세요~
2008/12/12 - [신변잡기] - 어린이들에게 가장 무난한 크리스마스 선물, 레고
2008/12/07 - [사회] - 공무원시험 연령규제 철폐,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
2008/12/07 - [스포츠] - 박지성, 골 결정력 없으면 주전 보장 없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