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통하여 건강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운동 중에서도 걷기 운동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즐겨 하고 있는 운동이라 할 것입니다.

 

일주일에 3번 이상 땀이 날 정도로 걷기 운동을 지속할 경우 온갖 질병과 성인병의 위험이 감소한다는 어느 연구결과도 있듯이 걷기 운동은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워킹을 하는 요령은 걸을때 자연스럽게 뒤꿈치가 바닥에 닿게 되고 무게중심이 이동하면서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자연스럽게 앞으로 발을 구르면서 걸으면 인체의 주요 근육을 자극하여 근육이 강화되고 자세가 교정됨으로서 몸매관리의 효과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걷기 운동을 할 때에 걷기를 하는 방법 외에도 주의하여야 할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좋은 신발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걷기에 있어서 자세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이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심사숙고해서 구입한 르카프(http://www.lecaf.co.kr)의 워킹화 닥터세라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닥터세로톤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유도하는 S다이얼을 적용하여 워킹을 하는 동안 족저 압력을 분산시키는 것은 물론 혈액 순환 및 임피 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워킹화입니다.

 

발바닥은 우리 몸의 모든 신경, 혈관, 임피의 종착역으로 닥터 세로톤에 적용된 S다이얼은 발 아치의 높이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맞춤식 아치 조절 장치로서 워킹을 하는 동안 족저 압력을 분산시키는 것은 물론 혈액 순환 및 임피 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는 숨은 비밀입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걷기 전용 운동화가 아닌 일반 운동화를 신고 걷기 운동을 할 경우 발에 물집이 잡히거나 하는 것은 물론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오는 경우가 있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워킹화의 대명사라고도 할 수 있는 르카프(http://www.lecaf.co.kr)의 세로토닌 워킹화 닥터세로톤을 사용해 본 결과 이러한 우려는 완전히 불식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말씀드리는 닥터세로톤이 좋은 5가지 이유를 보시면 더 명확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닥터세로톤이 좋은 다섯가지 이유

 

1. 5분만 걸어도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물론 기억력과 집중력도 UP!

2. 발 아치의 모양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S다이얼이 족저 압력을 분산시키고, 혈액 순환 및 임파 순환을 원할하게 유도

3. S다이얼이 워킹화 밑창의 번호 순서에 맞게 이상적인 착지-발 구름-발 디딤 동작을 유도

4. 일반 신발보다 20% 이상 높은 운동 효과가 발생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5. 통기성이 우수한 인솔(안창)을 사용해 오래 걸어도 쾌적한 워킹이 가능

세로토닌은 우리 뇌 속의 신경전달 물질로 노르아드레날린과 엔도르핀을 조절하고, 밝고 긍정적인 마음을 통해 행복감을 느끼게 해 주는 호르몬입니다. 우울증 치료제로도 활용되는 세로토닌은 각종 스트레스로부터 우리의 마음을 다스려 주고 주의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공부 및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걷기 운동만으로 우울하고 답답한 기분, 스트레스에 지친 마음이 가벼워지고 집중력과 기억력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느낄 수가 있으므로 정말 몸의 건강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워킹화라고 할 것입니다.

 

일주일에 몇 번씩 지치도록 걷는 것보다 5분을 걸어도 기분 좋게 걷는 게 몸과 마음의 건강까지 생각한 올바른 워킹인 것 같습니다. 이제 세로토닌 워킹화 닥터세로톤으로 몸과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세로토닌 워킹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