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자동차사고가 일어나면 자동차보험 만으로 모든게 해결된다고 알고 있으나 그렇지 못한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어떤 경우가 자동차보험으로 보상받지 못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의 치명적 결함은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 다 보상되지 않으며, 자신의 치료비를 다 보상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10대 중과실 사고란 신호위반,중앙선침범,속도위반,앞지르기위반,건널목통과방법위반,보행자보호위반,무면허운전,음주운전,보도침범,승차/적재위반,사망사고를 말합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교차로 신호위반,앞지르기,속도위반 등등을 간혹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다 사고 나면 10대 중과실로 형사적 책임까지 져야 합니다. 이런 경우 운전자는 형사합의금,벌금,변호사 선임 비 등 1000~2000만원이상 이 소요되고 형사합의금을 내지 못 할 경우 구속까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10대 중과실 사고발생 시 보상받는 방법은 없을까? 이런 자동차 보험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온것이 운전자보험이라는 것입니다. 보험회사에서 자동차보험이 보상하지 못하는 항목을 추려서 만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은 사고 발생 시 운전자 보험은 다음과 같이 보상합니다.

10대 중과실 사고인 경우라도 약 2000만원 까지 보상금이 지원되고 게다가 면허취소,면허정지 시 위로금이 나오며 치료비,임시생활비 등도 나옵니다.또 만기 시 만기 환급 금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선진국의 경우 대부분 자동차 운전 시 운전자보험은 필수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운전자보험의 혜택은?


①자동차보험이 보상해 주지 않는 10대중과실,사망사고 등 구속을 면할 수 있는 형사합의금,변호사비,벌금 등을 보상

②자동차사고로 인한 할증된 보험료 지원
③면허정지,취소 시 위로금 지급
④차 사고 시 치료비와 생활비 지급
⑤만기 환급금 지급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보험
을 종합적으로 비교상담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것도 좋습니다.

보험회사는 보통 1개회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백화점식으로 보험을 종합적으로 각 보험사의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가 있습니다.보험회사에서는 자사의 상품만을 판매 하므로 고객이 올바른 판단을 못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 들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가장 저렴한 상품을 고객에게 권해 주므로 보장도 많이 받으면서 가격도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으로 가입하기에 용이 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KS자산관리(주)에서 운영하는 최저가
보험비교사이트
통하여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시 대처요령


자동차 끼리 의 간단한 접촉사고 일 경우

- 간단한 접촉사고 일 경우 혼잡한 도로에서의 사고 일 경우 우선 사진 촬영 등을 마친 후 교통에 방해 되지 않는 곳에 차량 이동 시킨다.
- 보험사에 연락해서 처리할 정도인지를 파악 후 판단하여 누가 어느 정도를 보상할 것인지를 합의 한 후 서로의 신상확인 과 연락처를 교환 후 처리한다.
- 합의 가 안 이루어질 경우는 보험사에 연락하여 처리한다.


인사사고가 있을 경우

사고 시 즉시 구호조치를 하여야 하며 경찰에 신고 하여야 한다.즉시 정차,피해자 구호조치를 하지 않았을 경우 뺑소니로 처벌 받을 수 있다.
사고 시 주의 할 점은 사고 현장을 사진을 찍어 두는 것이 좋고 목격자 확보와 증거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가능하면 허위사실 없이 사실대로 진술 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운전자보험 사이트는 보험비교닷컴 에서 최저가로 가입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아래 의료실비보험과 관련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