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직급별로 선호하는 보험이나 필요한 보험이 다르다고 한다. 아래에서 직장인들의 직급별로 필요한 보험에 대하여 살펴 보도록 한다.

 

직장인 직급별로 보는 보험

▲새내기 사원(남녀 : 20대 중후반)=사회생활에 첫 발을 내디딘 시기로 적은 급여임에도 급여 대부분을 저축보다는 지출에 소요하는 시기, 대부분이 미혼인 점까지 감안한다면, 목돈마련(결혼자금)을 위한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예로 분기당 3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는 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은 보험유지기간이 7년 이상일 경우 이자소득이 비과세된다. 물론 경제사정이 허락한다면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다.

▲대리( : 30대 초반, : 30세 전후)=회사생활이 바빠지고 가정은 결혼으로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시기. 가족 부양의 책임을 느끼기 시작하는 시기인 만큼 보험 가입 1순위인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게 우선. 종신보험은 가장이 사망시하면 유가족들의 생활안정을 보장 받을 수 있다
.

종신보험이 부담스럽다면 정기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 시기에는 남성은 종신보험, 정기보험, 재해사망보험 등을, 여성은 질병보험, 민영의료보험 등을 우선 가입하는 것이 좋다
.

▲과장( : 30대 후반, : 30세 중반)=직장생활을 한 지 10년 정도 지나면서 자녀도 1 ~ 2명 정도 생기고 내 집 마련이 본격화되는 시기. 가족을 위한 보험인
종신보험에 가입돼 있다면 2순위로 나와 가족을 위한 건강보험 혹은 민영의료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


▲차장( : 40대 초반, : 40세 전후)=차장급이라면 보험 한두 개는 가지고 있을 것이다.

급여수준은 어느 정도 되지만, 경제적 지출이 많을 때라 보험 가입에 여유가 많치는 않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책임감이 큰 만큼 보험이 가장 필요한 시기. 평균수명이 늘어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종신형 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다.


▲부장 이후( : 40대 후반 ~ 50, : 40대 중반 이후)=
노년기 치매 및 장기간병에 대비하기 위해 실버보험 이나 장기간병보험 등에 가입할 것을 추천. 이 시기가 지나면 보험가입 자체가 거절될 수도 있을 뿐더러 가입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보험료가 급증할 수 있다.

 

 

직급에 관계없이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필수

보험은 나중에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오르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러나 경제적 사정이 개개인 별로 다르고, 재테크의 우선순위 또한 다르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미루는 경우가 보통의 직장인들이다.

하지만 건강을 잃는다면 그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더군다나 경기 불황속에 고액의 보험을 들 수 없다면, 다른 건 모르더라도 저가형 보험 상품인
민영의료보험으로 의료실비 거의 모두를 보장받을 수 있는 민영의료보험 만큼은 반드시 가입하도록 하자.



민영의료보험
이란 질병으로 인한 진료비, 수술비, 입원치료 등 실제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통상적으로 의료비 가운데 건강보험에서 보장해주는 것(급여항목)은 전체 의료실비의 56%에 불과하다.

나머지 23.4%의 본인부담금과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부분(비급여 항목, 20.2%)은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그러나
민영의료보험은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항목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험 계약자는 질병치료에 따른 의료비 부담에서 사실상 해방된다. 평균수명의 연장과 더불어 민영의료보험에 대한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민영의료보험 MRI나 초음파 검사와 같은 국민건강보험의 급여 대상이 아닌 검사에 대해서도 보험금을 지급한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 상해보험,  종합보험, 의료보험, 건강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 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습니다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 위 내용을 작성하여 KS자산관리 주식회사 보험판매대리점으로부터 포인트를 제공 받았습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인수가 거절 되거나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 이여,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대리점명:케이에스자산관리 주식회사 ㅣ 대리점 등록번호:200707820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