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우연히 올해 초에 회사의 구조조정으로 명예퇴직을 하신 H형 으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어떻게 잘 지내시냐고 여쭈어 봤더니 퇴직 후에 지금까지 다른 일을 조금 하시다가 앞으로는 상가를 하나 임대받아 조그만 장사를 하려고 구상중이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H형이 임대하려는 상가는 동탄(신도시)에 들어서는 테마상가인 동탄 메타리스 몰이라고 하십니다.

저도 솔직히 상가에 대하여 관심이 많고, 최근에 신문에서 동탄 메타폴리스 몰에 대한 기사도 조금 본 기억이 있어서 H형에게 메타폴리스에 대하여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여쭈어 보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타폴리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봤습니다.

메타폴리스 홈페이지 http://www.e-metapolis.co.kr


아래에서 메타폴리스몰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메타폴리스를 선택한 H형이 정말 탁월한 선택을 하신 것 같다는 생각에 진심으로 축하를 하고 격려를 해 드렸습니다.


우선 동탄 메타폴리스몰의 입지를 살펴보면, 메타폴리스몰은 시설과 교통 면에서도 국내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최고’의 입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인 약 20,000m2의 광장이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는 동탄 센트럴파크와 연결되면서 동서남북 어디로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폴리스몰이 위치한 광장에는 화려한 경관의 메타폴리스몰 음악 분수가 ‘만남의 장소’의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다양한 쇼핑 아이템과 영화관, 아이스링크, 휘트니스 등 쇼핑과 문화 공간이 함께 어우러져 ‘선진국 체류형 쇼핑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입지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메타폴리스 몰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모이면 즐겁다’라고
표현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매타폴리스몰은 다양한 테마와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을 가지고 있는 최고 시설의 선진국형 테마상가로서, 단순히 쇼핑만 즐기는 곳이 아니라 영화관, 아이스링크, 휘트니스, 레스토랑까지 그야말로 우리 생활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할 수 있는 생활공간이자 놀이공간이면서 쇼핑공간인 것입니다.

메타폴리스몰은 연면적 약146,160m2에 아이스링크를 중심으로 푸드코트, 영화관, 대형서점 등 버라이어티한 즐거움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A블록과 문화가 숨쉬는 광장을 중심으로 입점이 확정된 홈플러스, 클리닉 시설 등 복합쇼핑이 가능한 B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분양이 완료된 주거시설이 2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음을 감안하면 메타폴리스몰 상가의 인기는 당연히 높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또한 동탄신도시는 상업용지 비중이 4%에 불과하여 중심상업지구의 면적은 2% 미만으로 장기적으로 메타폴리스몰의 임대 가치는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현재 81.7%의 높은 공정율로 내년 8월 준공예정인 메타폴리스몰은 입점시 빠른 상업활동이 가능하고, 동탄의 최대 상업시설과 문화공간으로써의 가치를 인정받아 13만여 동탄 입주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메타폴리스몰은 100% 임대 방식의 복합 상가로서 적은 비용으로 ‘내 점포’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뿐 아니라, 임대방식이기에 기존의 시행사처럼 분양만 하고 끝나지 않고 쇼핑몰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전문경영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높은 관심을 가지고 쇼핑몰을 관리하게 되어 실 임차인은 점포개업 시 활성화에 대한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임대방식의 복합상가가 입점율이 높고 상가활성화에 유리하므로 임차인이 안정적인 점포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것입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메타폴리스 몰과 같은 100% 임대 방식이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성공 해법으로 제시되고 있음은 물론 국내에서도 100% 임대 방식을 채택하여 성공한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경제위기가 절정에 달한 올 2월 개장한 신림역의 포도몰, 왕십리의 비트플렉스,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에서도 임대 방식은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고 지난 7월 임대형으로 개장한 명동 엠플라자 역시 국내 최고 수준의 임대료임에도 불구하고 몇 달 만에 대부분의 매장임대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국내에서도 100% 임대 방식이 대세임을 알려주는 좋은 사례들일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고 많은 장점이 있는 100% 임대 방식의 선진국형 복합 테마 상가인 메타폴리스몰에 대하여 알아보니, H형이 회사를 명예퇴직하시고 고생도 많이 하셨는데 이제 메타폴리스가 완공되면 메타폴리스몰에서 성공적으로 새로운 인생을 다시 시작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제 마음이 다 든든하고 안심이 되었습니다. H형이 꼭 성공하셔서 예전의 웃음을 되찾으셨으면 좋겟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