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의 디지털 이미지와 영화 등을 각종 파일을 보관하고 쉽게 휴대하기 위하여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외장하드일 것입니다. USB메모리 등과는 달리 저장 용량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클 뿐만 아니라 크기는 획기적으로 줄였기 때문에 대용량 파일의 보관과 휴대의 용도로 휴대용외장하드 가 요즘 가장 각광을 받게 된 것으로 생각합니다.

외장하드 중에서도 특별히 제가 하나 추천외장하드 를 말씀드린다면 저는 주저없이 PIS외장하드 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PIS외장하드는 아무리 용량이 큰 파일이라고 저장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저장할 수 있는 큰 용량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휴대하기에도 아주 편리한 외장하드일 뿐만 아니라 2009년도 지마켓에서 외장하드 부문 판매 1위, 디지탈 부문 고객 만족도 1위, PC 주변기기부문 인기도 1위의 3관왕을 차지하고, 아울러 옥션에서도 외장하드 부문 옥션 랭킹순 1위, 외장하드 부문 판매 인기순 1위, 외장하드 부문 누적 판매순 1위의 2009 옥션 3관왕을 달성함으로서 성능과 인기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입니다.

아래에서 바로 이 외장하드 3관왕을 차지한 PIS외장하드에 대하여 보다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외관은 "슬림함에 모든것을 담다."라는 문구와 같이 첫 느낌이 아주 슬림하고 매끈하며 귀여운 모습임을 알 수 있습니다.

PIS외장하드 는 가로 73mm, 세로 115mm 그리고 두께 11mm의 울트라 초슬림 2.5인치 외장하드PIS251과 가로 185mm, 세로 125mm, 그리고 높이 25mm의 슬림 대용량 외장하드PIS353의 두 제품이 있습니다.


정말 슬림한 제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파워 울트라 슬림을 자랑하는 PIS251이 최적의 제품이라고 할 것이며 슬림한 외관에도 불구하고 160G에서 최대 500G의 용량을 구현함으로서 저장용량의 걱정까지 한번에 해결해 주는 제품입니다.




용량에 있어서는 터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용량 3.5인치 외장하드 PIS353은 최대 1.5TB((1500GB)의 용량을 구현함으로써 하드가 아니라 하나의 서버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외장하드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서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2.5인치 PIS251을 선택하시고, PIS251의 (최대)500G 용량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3.5인치 PIS353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제가 이 두가지 제품중에 하나를 선택한다면 저는 지금까지 산발적으로 여러 곳에 저장하고 있는 자료를 모두 한 곳에 모아두고 앞으로도 외장하드 하나만으로 더 이상 용량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기 위하여 PIS353 1.5TB 제품을 선택하고 싶습니다.

만일 여러분들이 선택을 하게 되신다면 외장하드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여야 하는 3가지를 염두에 두시고 선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고려하여야 할 것은 하드의 성능이 안정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하드 본연의 기능이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 할 것인 바, PIS 외장하드는 전 제품 모두 삼성 하드를 사용함으로서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기능에 대한 의문을 모두 불식시킨 가장 믿음직한 제품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휴대하기에 적합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껍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제품 보다는 휴대하기 편리한 슬림하면서도 작고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려하여야 할 부분은 용량입니다. 요즘은 사진이나 영화의 화질이 좋아져서 각종 디지털 파일의 크기가 갈수록 커지고 있으므로 기껏 영화 몇편 저장하고 용량의 압박을 받는 제품 보다는 용량 걱정 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드의 용량이 큰 제품을 선택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런 견지에서 살펴본다면 PIS외장하드는 PIS251 또는 PIS353을 불문하고 전 제품이 외장하드를 선택함에 있어서 고려하여야 할 모든 요소를 전적으로 충족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가격입니다. 여기서 세세히 말씀드리는 것 보다는 G마켓이나 옥션에서 확인을 해 보면 쉽게 파악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대표적인 제품 한가지씩만 살펴보면 대략 2.5인치 PIS251 320G 제품과 3.5인치 PIS353 1000G 제품을 각가 92,800원과 129,900원 정도의, 용량과 기능 대비 다소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금액으로 구입하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외장하드 3관왕의 PIS외장하드, 단순히 충동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 아니라 꼭 필요한 제품으로 반드시 구매를 하여야 한다는 의무감까지 생기는 제품인 것 같아서 정말 고민이 됩니다. 속 시원하게 결단을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