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소독제 활용 및 사용시 주의사항

 

코비드-19 (COVID-19)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30초 이상 비누와 물로 손을 규칙적으로 씻는 것입니다.

특히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 그리고 기침, 재채기 후, 혹은 코를 푼 후에는 더욱 철저히 손 씻기를 해야 합니다.

 

그 다음이 손 소독제입니다. 비누와 물이 없을 경우 감염을 예방하고 균을 다른 사람들에게 옮기는 것을 막기 위해 적어도 60% 이상의 알코올이 함유된 손소독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손 소독제 활용

 

손 소독제

 

손소독제는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손에 바르거나 문지르는 의약품으로 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손소독제는 피부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물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그 성분이 에탄올, 이소프로필알코올 등이 주성분으로 하고 있어 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손 소독제 활용 방법

 

손소독제를 손 전체에 바른 후 문지르고 손가락 사이와 손 뒷쪽에도 손 소독제를 바릅니다.

손 소독제가 마르기 전에 닦아내거나 씻어내면 안됩니다.

 

또한 손이 눈으로 봤을 때 더럽거나 기름기가 있다면 손소독제를 사용하지 말고 비누와 물로 손을 씻어야 합니다.

 

손소독제 사용시 주의사항

 

1. 손소독제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타는 듯한 느낌이 들거나 눈 표면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눈에 손소독제가 들어가지 않도록 특별히 조심하여야 합니다. 손 소독제가 나오는 통은 자주 눈 높이에 있어 튀길 수 있으므로 근처에 아이들이 있을 때 특히 주의합니다.

 

눈에 손소독제가 들어가면 가능한 한 빨리 물로 눈을 씻고 병원이나 119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손소독제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차와 같이 폐쇄된 공간에서 손소독제를 사용할 경우 손소독제가 마를 때까지 창문을 열어 환기가 잘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3. 어린 아이들의 손 소독제 사용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손 소독제를 마시면 안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특히 유아)의 경우 손소독제의 향이나 밝은 색깔의 병에 끌릴 수 있습니다. 적은 양의 손소독제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 알코올 독극물 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 소독제는 어린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4. 손 소독제는 가연성입니다

 

손 소독제를 열과 불에서 멀리 두어야 합니다.

손 소독제를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마를 때까지 손을 비빈 후 다른 활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스스로 손 소독제를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잘못 만들어진 손 소독제는 비효과적일 수 있거나 더 품질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화상 등 사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손소독제는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체제입니다.

 

간단한 위생 수칙을 지켜 자기 자신과 가족을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손 소독제 활용법과 사용시 주의사항을 철저히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