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G 무제한 데이터쉐어링(무적칩)을 유지하면서 기기변경 하는 방법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 일명 무적칩이라는 것은 2011 3 9일 이전에 SKT55요금제 이상 사용자 중 데이터쉐어링 서비스에 가입된 데이터 유심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당시 55요금제(지금은 올인원 54) 이상 요금제를 이용하면 3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었고, 이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를 쉐어링 하는 유심 또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적칩 관련 포스팅 참조

무제한 데이터쉐어링 유심칩으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Wi-Fi 무선라우터 만들기

 

무적칩은 1인당 5개까지 발급이 가능했고, 무적칩 5개를 발급받은 사람은 5대의 기기에서 무제한으로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 서비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이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도 감당할 수 없을 정도가 됩니다.

 

그래서 2011 3 10일 부터는 무제한 데이터쉐어링의 신규 가입이 중단되었고, 이후 가입한 사람은 요금제에 따라 쉐어링칩에서의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이 됩니다. 물론 2011 3 9일까지 무제한 데이터쉐어링에 가입한 사람은 아직까지도 계속 무제한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무제한 데이터 쉐어링을 유지하고 있더라도 LTE요금제로 변경을 하거나 올인원 요금제라도 무제한이 아닌 54요금제 아래로 요금제를 변경하면 무제한이 풀려 버립니다.

 

당연히 명의 변경도 되지 않고, 유심 분실 및 훼손의 경우에도 당일에 재발급을 받아야만 무제한이 유지 됩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무적칩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신 스마트폰으로의 확정기변은 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유심기변은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무적칩을 계속 이용하고 싶다면 공기기를 중고로 구입하거나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3G 54요금제로 가입된 유심을 장착 후 사용을 하면 됩니다.

 

 

위 문자메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처럼 유심기변이 아닌 보상판매를 통해 확정기변도 가능합니다. 다만 일정한 제약이 있습니다.

 

무적칩을 유지하면서 보상판매를 통한 확정기변을 하기 위해서는 신규 스마트폰이 3G 스마트폰이어야 하며, 요금제는 올인원 54요금제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적칩을 계륵이라고 하지만 아직까지 무적칩을 유지할 장점은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에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것은 쉽게 포기할 수 없는 매력이기 때문입니다.

 

이 글이 무적칩을 유지하면서 기변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