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연애 힘든 이유

-      사랑보다는 조건이 우선

 

나이 들수록 연애 힘든 이유, 나이가 들수록 연애하기 힘든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이유는 나이를 먹었다는 것입니다. 일단 나이를 먹으니 비슷한 나이에 있는 사람 중 미혼이 많지 않아 연애 대상이 확 줄어들어 버리게 되니 나이가 들수록 연애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연애의 대상 폭도 상대적으로 좁은 상황에서 나이가 들수록 이상보다는 현실에 더 집착하게 되기 때문에 젊었을 때와 같은 한 눈에 반하는 연애는 하기 어렵습니다.


Many thanks for your prayers my friends, I love you very much by Jose Luis Mieza Photography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상대방이 얼마나 낭만적인지 보다 상대방의 재산이 얼마나 있고, 집안이 어떻고, 연봉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관심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집안 좋고, 재산 많고, 연봉 높은 상대방은 이미 나이가 들기 전에 다 커플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당신의 연애 상대로 남아 있지 않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 사람이 그만큼 더 신중해 지기 때문에 연애도 더 신중하게 시작을 하게 됩니다. 젊을 때는 그냥 몇 번 만나보고 아니면 다른 사람을 만나면 되지만, 나이가 들면 그냥 한번 만나본다는 심정으로 다른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상당한 결심이 아니고는 어려운 일입니다.

무조건 결혼을 전제로 사람을 만나야 하고 그렇다 보니 그 사람의 다른 조건을 우선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조건이 좋은 사람은 이미 다 결혼을 했고, 남아 있는 사람은 그저 당신처럼 그렇고 그런 사람들만 남아있게 되는 것입니다.

나이 들수록 연애 힘든 이유, 그 이유는 바로 당신이 나이가 들었다는 것과 조건을 중요시 여기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조건 없이 사람의 내면을 볼 줄 아는 혜안을 가지고 사람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