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옵티머스LTE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화질 경쟁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습니다. 사실 4G LTE서비스에서는 속도 경쟁이 주가 되어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빠른 LTE 서비스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이 스트리밍 등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기능이기 때문에 LTE폰에서의 디스플레이 기능이 주목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옵티머스 LTE’는 4G 네트워크 진화에 따라 혁신적으로 빨라진 데이터 처리속도에 대응하기 위해, 대용량 데이터를 한 차원 더 빠르게 전송하는 최고의 성능과 최상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LTE 스마트폰입니다.

4.5인치 대화면에 해상도 1280×720의 선명도 높은 화질을자랑하는 국내 최초의 HD(High Definition:고선명) 스마트폰이며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동시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LG전자, 고화질 HD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국내 첫 출하 by LGEPR 저작자 표시

옵티머스 LTE의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에서 개발한 4.5인치 IPS True HD 디스플레이 입니다. IPS True HD 디스플레이는 자연에 가까운 색재현율을 지원하고,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대비 해상도, 선명도 등이 월등해 초고해상도 콘텐츠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어서 다른 디스플레이에비하여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삼성은 무시를 하고 있지만 LG에서는  IPS True HD 디스플레이가 삼성의 OELD방식과 비교하여 해상도, 밝기, 소비전력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우수하다고 날선 공방을 세우고 있습니다.


LG전자, 고화질 HD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 국내 첫 출하 by LGEPR 저작자 표시

LG의 강점인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부각시킨 옵티머스 LTE가 어느정도 국내 시장에 어필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나 스마트폰에 있어서 디스플레이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면 옵티머스LTE에 대한 전망은 비교적 밝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LG전자, LG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화질 혁명 이끈다 by LGEPR 저작자 표시

LG전자가 그 동안 고전하고 있던 스마트폰 시장의 만회를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옵티머스LTE, 속도는 물론이고 초고화질의 디스플레이까지 장착이 된 야심작이지만 과연 시장이 어떻게 반응을 할 지는 아직도 미지수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LG가 앞으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들의 발빠른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빠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당장의 화려한 디스플레이보다 더 필요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옵티머스LTE에서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와 초고화질의 디스플레이처럼 더욱 더 신속한 업그레이드 등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이 지속되어 LG가 스마트폰에서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